예선전 전경
수원--(뉴스와이어)--2022 골든팬더 글로벌 혁신창업대회 아시아 예선전이 11월 3일 서울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쓰촨성 청두(成都)시 인민정부에서 주최하고 청두시고신기술산업개발구 관리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청두고신구 과학기술창신국에서 집행을 맡았고, 더씨컴퍼니가 아시아 예선전을 주관했다.
또한 이 행사는 사단법인 한국해외기술교류협회 이동제 회장, 대한의료데이터협회 김영모 상임이사, 주식회사 기술과가치(티투비) 권현구 대표파트너, 한국발명진흥회 심사위원인 백성호 위원, 주식회사 엠와이소셜컴퍼니 강신일 최고ESG책임자 등 전문가의 적극적인 홍보로 많은 아시아 기업들의 관심과 지지를 받았다.
2022 골든팬더 글로벌 혁신창업대회 서울 예선전은 미국, 유럽과 함께 3개 글로벌 거점 행사의 하나로 대한민국을 비롯해 일본, 동남아지역의 스타트업 발굴, 유치를 위한 행사로 기획됐다.
서울 로드쇼의 심사위원은 기술과가치 황규진 부사장, 케이그라운드파트너스 이보근 대표, 신화글로벌경영자문 백성호 대표, 서정대학교 혁신사업과장 김주행 교수, 엠와이소셜컴퍼니 노성진 선임으로 구성됐고, 온·오프라인상으로 로드쇼에 참가한 기업들의 전문 심사를 진행했다.
11월 3일 서울에서 진행된 예선전은 차세대 정보기술, 첨단 바이오, 미래 과학기술 분야의 3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고, 총 34개 기업이 참가했다. 차세대 정보기술 분야에 럭스피엠(디지털 트윈화 및 사물인식시스템), 샘물터(지속가능한 수자원), 아스톤커넥트(해외 물류혁신) 등 기업이 참여했고, 첨단 바이오 분야에 트립앤카(치과 원격진료와 온라인기공주문 플랫폼), 엘리프런티어(폐섬유화증 치료제), 주식회사 케이(스마트 모니터링 체온계) 등 기업이 참여했다. 미래 과학기술 분야에는 TSNLab (IoT를 위한 AI 엔진 CONNX), 팜커넥트(농업빅데이터기반 스마트농업분석솔루션), 컴투네이처(스파트팜과 NFT 결합 플랫폼), 딥비전스(AI 미세먼지측정), 제이엔티(골전도 기반 저주파 진동을 이용한 흉벽진동기), 돌봄드림(공기주입식 스마트 돌봄조끼), 디스에이블드(발달장애 예술가 에이전시) 등 다수의 기업이 발표했다.
심사위원들은 예선전에서 한국, 일본, 베트남 등 기업의 발표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진행했고 치열한 경쟁 끝에 디스에이블드, 돌봄드림, 럭스피엠, 팜커넥트 등 창업 프로젝트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아시아 지역 예선 외에도 11월 3일부터 7일까지 청두시 인민정부에서 주최하고 청두시 고신구 관리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2 골든팬더 글로벌 혁신창업대회 글로벌 예선전이 유럽, 충칭, 베이징, 상하이, 선전 및 미주 지역에서 차례로 개최됐다.
전 세계 8개 지역구에서 57명의 홍보대사의 지원 아래, 대회 조직위원회가 1차 심사를 거쳐 약 350여 개의 우수 프로젝트가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했고, 55명의 업계 기술전문가 및 VC들이 심사에 참여했으며, 예선전을 통해 단계적으로 성과를 쌓아나갔다.
청두시 정부는 청두시와 충칭시의 경제권 건설 및 산업체인 확대, 글로벌 첨단과학기술기관, 기업 및 우수 인재 육성이라는 목표에 적극 호응해 2022 골든팬더 글로벌 혁신창업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 대회를 통해 글로벌 스타트업과 고급 인재를 발굴 및 투자하기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번 서울에서 개최된 아시아 지역 예선전 이후로, 예선전 심사결과와 대회 본부의 서면평가 결과를 합해 결승전 진출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며, 청두시에서 진행되는 최종 결승전은 쓰촨성 청두시에서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된다.
2022 골든팬더 글로벌 혁신창업대회와 관련한 문의는 더씨컴퍼니 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더씨컴퍼니 개요
주식회사 더씨컴퍼니는 2021년에 수원에 설립된 기업으로서, 한국 기업의 동아시아 국가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주요 업무는 한국과 동아시아 각국 기업의 수요에 따라 사업 파트너 연결 및 계약 체결 지원, 시장 조사 지원, VC 연결, 외자 독자법인 설립 및 운영 지원, 조인트벤처 설립 지원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