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온투쿡 최고 경영자 사난단 수디르, 데사이 패밀리 오피스의 투자자 샤이발 데사이
뉴델리--(뉴스와이어)--발명가 겸 기업가인 사난단(샌디) 수디르(Sanandan [Sandy] Sudhir)의 스타트업 온투쿡 인디아(On2Cook India Pvt Ltd)가 시드 펀딩으로 200만달러 이상을 조달했다고 발표했다.
사난단은 투자 프로그램인 샤크 탱크(Shark Tank)에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요리 기구를 선보여 이름을 알렸다.
이번 자금 조달 라운드는 엔젤 투자자인 마유르 데사이(Dr Mayur Desai)가 주도했다. 데사이 박사는 자기 자본 16%에 해당하는 1억6000만루피의 첫 트랜치를 투입하면서 신생 기업의 가치를 1250만달러로 산정했다. NRI 투자자인 니르바이 간디(Nirbhay Gandhi)도 이번 라운드에 참여했다. 현재 온투쿡은 두바이 세계 무역 센터에서 열리는 2022년 걸프호스트(GulfHost)에서 제품을 전시하고 있다.
사난단 수디르 온투쿡 인디아 설립자 겸 최고 경영자(CEO)는 ”온투쿡은 외부의 음식과 내부의 전자레인지에 인덕션 또는 화염 기능을 더한 복합 조리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식품 산업을 혁신하기 위해 개발된 이 제품은 가정용 및 상업용 주방에서 최대 70%의 시간과 50%의 에너지를 절약한다. 또 조리된 음식은 색상, 질감, 일관성을 유지하며 수용성 영양소를 보존한다. 우리 발명품이 인도, 미국 및 영국 특허를 획득하면 주방 제품의 새로운 범주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펀딩으로 3000만루피를 추가 조달하기 위해 다른 전략적 투자자들과 논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데사이(Desai) 패밀리 오피스의 샤이발 데사이(Shaival Desai)는 ”후기 산업 세계의 조리 기구는 수십 년 동안 기술 변화가 없었다. 온투쿡은 21세기형 요리를 제안한다. 사난단이 업계와 모든 사람의 일상을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도록 힘을 모아 기쁘다”고 협력 소감을 밝혔다.
온투쿡은 iF 디자인 어워드, 영국 발명쇼(British Invention Show) 최고의 국제 발명 다이아몬드상,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22 CES의 최고 발명상 등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상을 여러 차례 받았다. 온투쿡의 새로운 조리 기구는 전 세계 100명이 넘는 셰프 및 요리 전문가의 테스트를 거쳤다. 감자튀김, 닭고기, 부드러운 케이크 등 모든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 온투쿡은 저렴한 가격과 더 빠르고 훌륭한 요리를 만들 뿐 아니라, 앱을 통해 더 쉬운 요리와 간편한 사용 방법을 제안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0900546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