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관람객이 코리아 라이프사이언스 위크 2022 전시장을 방문했다
코리아 라이프사이언스 위크 2022 성공적 개최
서울--(뉴스와이어)--11월 7일(월)부터 8일(화)까지 2일간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 2022 코리아 라이프사이언스 위크(KOREA LIFE SCIENCE WEEK 2022) 전시·컨퍼런스에 관련 업계 약 3500명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폐막했다.
이번 2022 KOREA LIFE SCIENCE WEEK (코리아 라이프사이언스 위크)에서는 첨단 신약 연구개발 및 생산 수요가 증가하고, 첨단바이오의약품·융복합의료제품 등 관련 규제, 정책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 맞춰 △첨단재생의료 △융복합의료제품 △AI/빅데이터, 디지털치료제 △혁신신약 등과 관련된 전시부스, 컨퍼런스 및 포럼, 세미나, 해외바이어 초청 화상수출상담회 등을 동시 개최해 업계의 많은 주목을 받았다.
코엑스 1층 B1 홀 전시장은 첨단재생의료 공동관, 융복합의료제품 공동관, 제약·바이오벤처스타트업 공동관(바이오혁신기업 공동 홍보관), 바이오헬스 파트너링 & 포스터 존을 비롯해 첨단재생의료·바이오 기술, 메디컬디바이스, 인프라/융복합기술, AI/빅데이터, CRO, CMO/CDMO, 연구·실험분석기기 등 관련기업 135개 사가 참가해 자사의 기술, 제품, 서비스, 연구개발장비 등을 소개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는 첨단바이오, 융복합의료제품, 디지털치료제, 혁신신약 등을 주제로 이틀간 약 68개 Session의 컨퍼런스 및 포럼이 개최됐다.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과 융복합의료제품 촉진지원센터는 개막 첫날인 11월 7일(월) ‘Collaboration Key to Advancing Regulatory Science & Practice’ (협업의 열쇠로 선진 규제과학의 지평을 열다)란 주제로 제2회 융복합 의료제품 안전기술 컨퍼런스를 열고, 융복합의료제품 규제정책 발전 방향과 기술개발 동향 및 사업화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같은 날 7일(월)에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하 신약조합)은 2022년도 제약·바이오헬스 통계 및 사업개발 전략포럼을 개최했다.
통계포럼은 국내 바이오헬스산업의 글로벌 혁신성장을 위한 전략 수립을 위해 국내 주요 기술·시장분석기관과 협업을 통해 시장, 기술·특허, 라이선싱·M&A 등 오픈이노베이션, 임상 등 분야별 정량적 글로벌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분야별 현황과 이슈 및 전망에 대한 최신 동향을 공유하기 위해 ‘정량적 데이터 기반 제약·바이오 현황과 미래전략’을 주제로 개최됐다.
사업개발 전략포럼은 디지털치료제, 융복합의료제품, AI·Big Data, 첨단바이오, 희귀의약품 분야별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접근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바이오헬스산업의 글로벌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 전략’을 주제로 열렸다.
행사 2일차인 8일(화)에는 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CARM) 주최 및 경연전람 주관으로 제3회 첨단재생의료 발전전략 포럼이 열렸다. 해당 포럼은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국내외 환경 변화 및 개발 동향’을 주제로, △미국 생명공학 및 바이오제조 이니셔티브, 행정명령 현황과 방향 및 대응전략 △첨단재생의료 임상연구-첨단바이오의약품 허가심사 연계방안 △엑소좀 기반 치료제 개발동향에 대한 주제발표 및 패널토론 방식으로 진행돼 많은 관람객의 집중을 받았다.
이번 전시 기간에는 2022년도 하반기 최대 규모의 바이오헬스 분야 스타트업·바이오벤처사들의 IR 포럼도 함께 개최됐다.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및 벤처캐피털 등 투자기관에게 유망바이오벤처·스타트업기업 및 연구개발중심 우량 제약·바이오기업과의 네트워킹을 통한 유망아이템 발굴 및 투자, M&A 등 상생협력 및 정보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2년도 제2회 유망바이오벤처·스타트업 투자포럼’ 및 ‘2022년도 연구개발중심 우량 제약·바이오 IR(IPIR 2022)’이 개최됐으며, 총 20여 개 기업이 자체 보유하고 있는 우수 기술·아이템에 대한 IR이 진행된 후 이와 관련된 투자 상담이 동시 진행됐다.
주최 측인 경연전람은 제약바이오, 헬스 분야 중소기업 수출 지원을 위해 행사 기간 중 해외바이어 초청 화상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올해는 UAE, 미얀마, 싱가포르, 오만, 이스라엘, 인도, 인도네시아, 카타르, 터키, 필리핀, 홍콩 등 11개국 20개 사 바이어들이 참가해 전시 기간 중 54건 약 510만불의 수출 상담 실적을 거뒀다.
한편 이번 KOREA LIFE SCIENCE WEEK 전시회는 서울특별시, 충청북도,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단, 재생의료진흥재단,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 융복합의료제품 촉진지원센터, 아주첨단의료바이오연구원, 제약산업전략연구원이 후원·참가했다.
내년 2023 코리아 라이프사이언스 위크(KOREA LIFE SCIENCE WEEK) 전시·컨퍼런스는 경연전람 주관으로 2023년 10월 30일(월)부터 31일(화)까지 2일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경연전람 개요
경연전람은 1979년 설립된 전시문화기업이다. 36년간 오직 산업전문전시회를 개최해 오면서 총 250여 회의 산업전문 전시회 개최를 통해 얻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시산업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전자, 부품, 자동화, 포장, 제약 및 화장품, 안전, 소방, 보안, 해양, 군수산업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문산업전시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해를 거듭하면서 개최 전시회가 양적, 질적으로 발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