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노테이션에이아이,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수상
서울--(뉴스와이어)--11월 17일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에서 개최된 ‘제19회 서울지역 창업기업 만남의 장’ 행사에서 윤동국 어노테이션에이아이 대표이사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받은 어노테이션에이아이는 인공지능 데이터셋 구축을 위한 이미지 자동 라벨링 솔루션 ‘어노위즈’에 대한 개발 및 매출 활동을 전개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에서는 서울지역 창업기업 만남의 장 행사를 통해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의 중소벤처기업부 창업패키지 주 사업을 주관하는 기관들이 선정한 창업기업 22개에 대한 우수 기업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 밖에도 서울지역 창업 보육센터 및 서울시 창업기업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해 기업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어려움을 나눴다.
윤동국 대표이사는 수상 소감으로 “임직원 여러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며 창업패키지 지원 사업을 통해 초기에 회사가 성장하는 원동력이 됐다. 이런 지원 프로그램이 확대돼 가능한 많은 창업기업에 혜택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어노테이션에이아이 개요
어노테이션에이아이는 2022년 9월 현재 9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고 기술역량평가우수기업인증 T-4등급을 획득해 코스닥 기술 특혜 상장 조건에 해당하는 조건 기업으로 분류됐다. 중소벤처기업부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된 인공지능(AI) 기술 스타트업이자, 신뢰할 수 있는 AI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어노테이션(AI 학습용 데이터 가공) 기술력을 바탕으로 높은 정확도의 데이터 라벨링 자동화 기능을 제공해 AI 데이터 전처리 관련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2022년 12월 말 AI 전 주기 관리 플랫폼 ‘MLWiz’ 테스트 버전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