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록토매틱 서비스
프록토매틱 소개 영상
대전--(뉴스와이어)--온라인 시험 인공지능(AI) 자동 관리 감독 서비스 ‘프록토매틱’의 운영사 에딘트(대표 원동일)는 ‘CES 2023 혁신상’ 수상 및 ‘2023 에디슨 어워드’ 교육 서비스 부문 후보에 지명됐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전자 출신 전문가들이 제작한 프록토매틱은 AI 기술을 바탕으로 편리하게 온라인 시험을 진행하고, 검증 결과 요약 보고서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AI 감독관이 자동으로 부정행위를 기록하며 시험을 운영해 따로 감독관이 필요하지 않다.
‘혁신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에디슨 어워드는 발명가 토머스 에디슨의 독창성에서 영감을 받아 1987년부터 매년 각 분야에서 가장 혁신적, 창의적인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애플 공동 창립자 고(故) 스티브 잡스, 테슬라 최고 경영자 일론 머스크 등도 이 상을 받았다.
원동일 에딘트 대표는 “CES 혁신상과 에디슨 어워드 수상을 통해 국제무대에서 경쟁력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쁘다. 프록토매틱으로 누구나 쉽고 편하게 온라인 시험을 개설·운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에딘트 개요
에딘트는 16개월 동안 진행되는 삼성전자의 사내 벤처 프로그램 C-Lab을 거쳐 2022년 5월 설립된 기업이다. 삼성전자에서 12년 넘게 근무한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원동일 대표는 서비스 기획·운영, 인수·투자, 사업 제휴 등을 담당했다. 앞으로 AI 기반의 자동 감지 엔진을 바탕으로 에듀테크 분야는 물론 다양한 영역의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