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UMO (셀렉트스타) 부스 운영 현장
서울--(뉴스와이어)--올인원 인공지능 데이터 솔루션 기업 셀렉트스타가 11월 29일 개최한 인공지능 세계 최고 권위 인공지능(AI) 학술대회 ‘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술대회(NeurIPS, 이하 뉴립스)’에 셀렉트스타의 글로벌 브랜드인 ‘DATUMO (이하 다투모)’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다투모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 진출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본 학술대회에 골드 스폰서로 참여하게 됐다.
셀렉트스타는 2021년 직접 구축에 참여했던 KLUE (Korean Language Understanding Evaluation) 데이터셋을 활용한 논문이 뉴립스에 등재됐고, 올해는 스폰서로 참여하게 돼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전했다. 셀렉트스타가 구축한 데이터셋은 뉴립스뿐 아니라, CVPR, EMNLP와 같은 세계적인 학술대회의 논문에 활용돼 국내외로 그들의 데이터셋 품질과 실력이 인증된 바 있다고 셀렉트스타 측은 설명했다.
셀렉트스타 황민영 이사는 “다투모 브랜드로 인공지능 분야 최고 권위 학술대회 중 하나인 뉴립스에 스폰서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국내에서 펼쳤던 우리의 기량을 이제 글로벌에서 보여주고자 한다”고 포부를 내비쳤다.
뉴립스 2022는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12월 9일 금요일까지 개최되며, 다투모는 Hall G의 412번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18년 설립된 셀렉트스타는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구축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8월 시리즈 A 익스텐션 라운드에서 90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하며 누적 투자액 134억원을 기록 중이다.
셀렉트스타 개요
‘데이터는 셀렉트스타’ 대한민국 대표 인공지능 데이터 All-in-one 플랫폼으로 30만의 크라우드 워커 풀을 보유해 단시간에 높은 퀄리티의 데이터셋을 구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