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뉴스와이어)--사우디우주위원회(Saudi Space Commission)가 2030년까지 전 세계 혁신의 중심지가 되겠다는 사우디 왕국의 비전에 발맞춰 ‘사우디 우주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Saudi Space Accelerator Program)’을 출범한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사우디의 우주 인프라를 개발하고, 현지 기업인과 기업이 혁신적인 우주 솔루션을 개발하도록 뒷받침해 우주 분야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프로그램은 사우디 우주 부문의 현재 상황을 뛰어넘고 선제적인 우주 솔루션을 제안하고자 한다. 위원회는 우주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구현하는 지역 생태계에 시동을 걸고 성숙도를 파악하는 한편, 앞으로 수년간 우주 부문이 동력을 유지하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업가가 번창할 수 있도록 성장과 혁신을 위한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하고, 장기적으로 위원회의 향후 프로그램과 이니셔티브의 효율성을 전반적으로 개선할 방침이다.
사우디 우주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상위 이니셔티브인 ‘미래 기업가 정신 개발 사무소(Office for Entrepreneurship Development)’의 지원을 받고 있다. 이 사무소는 사우디에서 기업가 정신에 기반한 우주 분야 활성화에 주력하는 사업부를 위원회에 신설하고자 한다. 이 사무소는 우주 부문의 현재 상태를 평가하고 최고의 글로벌 관행을 수용해 역내 비즈니스 로드맵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우디 우주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사우디의 신흥 유망 부문인 우주 부문을 강화할 국내외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둔다. 참여 기업가, 스타트업은 사우디의 ‘2030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각각의 프로젝트를 국제적으로 인정된 모범 사례에 맞출 수 있도록 지원받게 된다.
사우디우주위원회는 테크스타즈(Techstars)와 협력해 2023년 1월 사우디 우주 액셀러레이터 제1기 프로그램을 시작할 예정이다. 위원회는 액셀러레이터 제1기를 통해 우주 관련 기술에 초점을 맞춘 틈새시장에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기술에는 드론, 항공 전자 공학, 첨단 구조, 지리 공간 분석 및 우주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기타 여러 기술이 포함된다.
혁신적인 우주 분야 솔루션 개발에 관심이 있는 기업가는 12월 12일 이전에 사우디 우주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1기에 지원할 것을 권한다. 기준을 충족하는 스타트업은 수수료 지원, 투자자 연결, 스타트업별 최대 6만 사우디 리얄(SAR)의 재정 지원, 국제 전문가의 전문 교육, 네트워킹 기회, 일대일 멘토링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https://accelerator.saudispace.gov.sa/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20500541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