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2 졸업식 개최

‘행복한 추억으로, 꽃피울 우리’ 졸업식 및 성장 발표회

2022-12-09 16:19 출처: 서초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2 서초구 꿈드림 졸업식 및 성장발표회가 열린다

서울--(뉴스와이어)--서초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양미라)이 12월 13일 학교 밖 청소년, 학부모, 유관 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2022 서초 꿈드림 졸업식 및 성장 발표회 ‘행복한 추억으로, 꽃피울 우리’를 개최할 예정이다.

서초 꿈드림은 2019년부터 서초구청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서초구 학교 밖 청소년에게 맞는 ‘맞춤형 자립 성장’을 지원하고자 힘쓰고 있으며, 지속적인 성장 노력에 따른 성과를 축하하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

졸업식에서는 올해 검정고시로 중·고등학교 학력을 인정받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동아리별 성장 스토리 발표 △동아리 전시회 △청소년 뮤지컬 갈라 콘서트 △졸업 사진 스튜디오 △졸업장 수여 △우수 청소년 표창 △포토존 운영 등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졸업 사진 스튜디오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 및 가족의 졸업 사진 촬영으로 나만의 졸업 앨범을 갖게 됨으로써, 보다 뜻깊은 졸업식을 마련하고자 한다.

올해 서초 꿈드림의 검정고시 학습 멘토링의 대학생 멘토로 참여 중인 김OO 멘토는 2021년 센터에서 검정고시를 합격하고 대학을 진학한 우수사례로서 재능 나눔과 환원을 위해 센터에서 학습 멘토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김OO 멘토는 “졸업식을 앞두고 서초 꿈드림의 선배로서 멘티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니 함께 뿌듯하고 기뻤다”며 “그동안 서초 꿈드림에서 받은 지원과 관심을 이제는 제가 나누고 돌려줄 수 있도록 활동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미라 센터장은 “서초구 꿈드림의 부제인, 서초 몽(夢)우리라는 이름처럼 서초구의 적극 지원 덕분에 학교 밖 아이들의 다양한 꿈을 피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서초구의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맞춤형 자립 성장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4차혁명 시대에 발맞춰 학교 밖 청소년이 미래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미래형 배움터를 구축 및 운영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초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상담 및 교육, 직업 체험 및 취업 지원, 자기계발 및 자립 지원, 건강검진 및 급식 지원, 자립 성장 지원(부모 간담회, 수학여행, 졸업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초 몽(夢)우리’는 서초구 내 학교를 그만둔 청소년(9~24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