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진대회 수상자 단체 사진
2022 SASANG을 창작하다 - 제3회 메이커 창업경진대회 온라인 생중계
부산--(뉴스와이어)--부산벤처기업협회(회장 김병국)는 협력 기관과 함께 학생 시선에서 지역 사회의 여러 문제점을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제3회 메이커 경진대회 ‘사상을 창작하다’를 개최했다.
[일시] 2022년 12월 21일(수) 오후 2시~4시 / [장소] 부산벤처타워 메이커스페이스 대교육장
이 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최하고, 부산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한다. 사상구청, 부산광역시 북부교육지원청이 협력 기관으로 참여하며 휴먼인교육컨설팅이 운영하고, 리녹스가 후원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사상(지역 이름 or 생각)을 창작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지역 사회의 여러 문제점을 학생들 아이디어로 풀어보고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대상 1팀(모동중학교) △최우수상 2팀(모라초등학교, 오션초등학교) △장려 9팀(오션초등학교, 모라초등학교, 백양중학교)등 총 12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모동중학교의 잼민이들(예청희, 권석제)팀은 ‘장애인 알림이 버스 시스템’ 아이템으로 대상인 사상구청장상을 받았으며, 모라초등학교의 시크릿(전해성, 이준호)팀은 ‘앱으로 연동되는 학교전자정문’ 아이디어, 썹씨 1도팀(이수빈)은 ‘수상식물을 활용한 수질오염개선’ 아이템으로 최우수상인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 보도블록 도우미, 스마트 분리배출, 노인을 위한 배달봇 등 학생들 시선에서 제시한 9팀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장려상으로 선정됐다.
부산벤처기업협회 김병국 회장은 “올해 3회를 맞는 2022 메이커 경진대회 ‘사상을 창작하다’를 통해 지역 사회 공헌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는 물론, 사회를 아끼고 사랑하는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 속에서 밝은 미래를 볼 수 있었다”며 이번 대회를 향한 관심과 사랑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 주요 혜택
수상: 사상구청장상,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부산벤처기업협회장상(총 12점)
상금: 총 135만원 상당
부산벤처기업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 메이커스페이스 일반랩 운영 기관으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총 3번의 메이커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성공적으로 종료했다.
부산벤처기업협회 개요
2005년 설립된 부산벤처기업협회는 부산 지역 기업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지역 대표 협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