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미디어그룹 윤미경 대표, 신간 ‘소옴’ 출판… MZ세대에 전하는 치열한 도전기

2023-02-03 11:59 출처: 올미디어그룹

신간 ‘소옴’ 표지

서울--(뉴스와이어)--올미디어그룹 윤미경 대표가 신간 ‘소옴’을 출간했다. 예술인으로 살아온 수십 년의 세월을 버리고, 새로운 길에서 겪은 경험을 다양한 에피소드와 함께 풀어냈다.

윤미경 대표는 1999년 첫 시집 ‘언제나 아침같은 사랑’을 출간했다. 2010년 고(故) 이어령 박사, 중앙대 문예창작학과 감태준 교수, 경희대 국문학과 박이도 교수 추천으로 ‘창조문예지’ 시 부문에 당선됐다.

저자는 순수 예술을 전공하는 시간 동안 사회적 박해를 이겨내야 했다. 이후 밑바닥부터 다시 시작했고, 배움과 성장을 거듭했다.

책 제목 소옴은 솜의 옛말로 ‘솜처럼 태어나 무게를 더해가며 걸었던 오랜 시간을 담았다’는 뜻으로 지었다.

윤 대표는 “코로나19를 겪은 MZ세대들에게 힘이 되고자 한다”며 “예술가로 십여 년을 살다가 사회에 발을 내딛는 순간, 모든 것이 처음이었다”고 말했다.

소옴에는 에피소드, 프롤로그, 시, 동화, 꿈 이야기 등 다양한 내용이 담겨 있다. 소옴은 영문 이름 ‘Sophia’와 한글 이름에서 ‘M’을 따서 ‘SOM’이라고 읽을 수도 있다. 윤 대표는 “바로 이것이 소옴, 즉 내 이름이며 소옴이 바로 나”라고 말했다.

그는 “내가 경험과 시간을 통해 얻은 영감을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하거나 교육받아야 하는 MZ세대에게 들려주고 싶다”고 말했다.

◇ 책 개요

소옴 / 윤미경 지음 / 지식과감성 / 296쪽 / 1만3500원

◇ 본문 속으로

가벼움 만큼이나

무거운 만큼이나

같은 걸음으로

걸어왔습니다.

발레리나의 앞표지를 열었고

마케터의 뒤표지를 만들어

한 권이 되었습니다.

한결같은 혼신의 열정,

SOM

전시 주관에서

마케터가 되기까지

대기업 고문으로

최대 실적을 내기까지

쉼 없는 행진은

여무른

‘글’이 되었습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