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디오, 유용신 작가 오디오북 ‘오늘 행복하겠습니다’ 출판
서울--(뉴스와이어)--숏폼 형식의 힐링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나디오는 tvN의 인기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마다가스카르 피켓걸’ 에피소드의 실제 모델이었던 유용신 오디오 작가의 오디오북 ‘오늘 행복하겠습니다’를 출판했다.
응답하라 1988에서는 주인공 덕선(혜리)이 서울 올림픽의 마다가스카르 피켓걸로 선정돼 반년을 연습에 참여했지만, 마다가스카르의 불참 선언으로 피켓을 들지 못해 실망하는 에피소드가 있다. 이 에피소드는 유용신 오디오 작가가 1988년에 겪은 실제 이야기이다.
항공기 객실 승무원과 인문학 기행의 진행자로 전 세계를 누볐던 유용신 작가는 자신의 목소리와 글로 다른 사람의 행복을 빌고자 이번 오디오북을 출판했다.
오늘 행복하겠습니다는 ‘오늘이란 너무 평범한 날이면서, 동시에 과거와 미래를 잇는 가장 소중한 시간’이라는 괴테의 말처럼 ‘오늘 하루 행복하겠습니다’라는 선언으로 스스로 행복을 만들어가는 유용신 작가의 이야기이다.
나디오의 개발사 이어가다의 최자인·박현아 공동대표는 “나디오에서는 자신의 이야기를 오디오북으로 출판할 수 있다”며 “청취자들은 일상, 위로, 지혜, 공감, 여행, 직업 등 다양한 주제를 담은 오디오북을 들으며 위로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나디오는 힐링 오디오 플랫폼으로 애플리케이션 론칭 3개월 만에 시드 투자를 유치하는 등 오디오테크 스타트업으로 입지를 탄탄하게 다지고 있다. 또 네이버, KT, KPR 등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이용자 맞춤형 힐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나디오는 덕선이 유용신, 방송인 최은지 등을 비롯해 여러 분야의 오디오 작가들이 자신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오디오북으로 출판하며 오디오 콘텐츠 시장에서 저변을 넓혀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