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이 새학기를 앞둔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교육 물품을 기부했다. 왼쪽부터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공헌운영위원장, 백승규 Commercial금융부문장, 전명수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사무총장, 윤은미 서울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사무국장, 오영진 애큐온저축은행 금융소비자총괄책임자, 정영석 사회공헌운영위원장
서울--(뉴스와이어)--애큐온그룹이 새학기를 앞두고 저소득층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교육에 필요한 물품인 연필, 노트 및 스마트폰 거치대 등을 선물했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2월 16일 서울 강남구 애큐온저축은행 본사에서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서울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애큐온 드림 온!(Dream On!) 서울시지역아동센터 교육 물품 지원’ 행사를 진행했다.
양사는 이번 지원을 위해 각 1500만원씩 총 30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또 양사에서 임직원 20여 명이 봉사단으로 참여해 신학기에 필요한 학용품과 친환경 소재의 선물 10여 종을 친필로 직접 작성한 응원 엽서와 함께 담아 300개의 교육 물품 세트를 포장했다. 기부 물품은 사회복지협의회와 지역아동센터협의회를 통해 서울 소재 11개소, 300명의 아동에게 전달됐다.
특히 양사는 교육 물품의 구매와 배송을 장애인 직업재활 시설이자 사회적 기업인 ‘EM실천’에 위탁해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공헌 네트워크 확산에도 기여했다.
백승규 애큐온캐피탈 Commercial금융부문장은 “설레는 마음으로 새로운 친구들을 만날 학생들에게 기쁨을 주고자 작은 선물을 준비했다”며 “학생들이 새로운 교실에서 친구들과 공부도 열심히 하고 즐거운 추억을 많이 쌓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영석 애큐온저축은행 사회공헌운영위원장은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소중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돕고자 교육 물품을 지원했다”며 “애큐온은 앞으로도 어린 학생들이 희망찬 내일을 꿈꿀 수 있도록 여러 가지 기여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큐온그룹은 올해부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수혜 대상과 사업 성격에 따라 사회공헌 활동을 세 가지 주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친환경 보일러, LED 교체 등 친환경 활동은 ‘애큐온 그린 온!(Green On!)’ 캠페인 이름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교육 물품과 청년 바우처 지원 등 미래세대 지원 활동은 애큐온 드림 온!, 산업재해 피해자와 재가장애인 지원 등 소외계층을 위한 활동은 ‘애큐온 호프 온!(Hope On!)’ 캠페인의 일환으로 각각 진행될 방침이다.
애큐온캐피탈 소개
애큐온캐피탈(대표이사 이중무)은 기업 금융, 산업재·기계설비 금융, 리테일 금융 등의 사업영역에서 정확하고 신속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다. 2006년 12월 ‘KT캐피탈’로 출범한 애큐온캐피탈은 기업금융 부문에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전문성을 갖고 있으며, 2015년 ‘두산캐피탈’을 인수하며 커머셜 부문을 크게 강화했다. 이후, 2016년 7월 HK저축은행을 인수한 뒤 사명을 현재와 같이 변경했다. 2022년 6월 말 기준 IFRS 연결재무제표 기준 자산 10조4030억원의 건전한 재무구조와 엄격한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애큐온저축은행 소개
애큐온저축은행(대표이사 이호근)은 1972년 2월 창업한 국내 최고의 전통과 규모를 자랑하는 대표적인 저축은행이다. 애큐온저축은행은 HK저축은행 시절 HK119머니라는 대표적인 서민 금융상품을 탄생시켜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7년 12월 지금의 사명으로 변경한 애큐온저축은행은 리테일 금융, 기업 금융, 커머셜 금융 등에 있어 혁신적이고 강력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모바일 및 디지털에 기반한 금융 서비스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2022년 9월 말 K-GAAP 기준 자산규모 6조1332억원의 견고한 재무구조와 엄격한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애큐온 소개
애큐온그룹은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을 중심으로 한 대표적인 여수신전문 금융 브랜드다. 애큐온(Acuon)은 ‘정확한’을 의미하는 영문 ‘accurate’와 ‘항상 켜져 있는, 준비돼 있는’을 의미하는 ‘on’이 결합된 의미로, 고객의 필요에 정확히 응답하기 위해 언제나 준비돼 있다는 회사의 의지를 담고 있다. 애큐온은 새로운 브랜드 출범과 함께 모바일과 디지털 금융의 혁신을 선도하며 한국 금융의 새로운 기준이 되고자 한다. 또한 수평적 조직문화를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빠른 의사결정을 통해 고객에게 정확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