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공사협회 제58회 정기총회… 제27대 장현우 회장 취임

2023-02-23 15:00 출처: 한국전기공사협회

한국전기공사협회 제58회 정기총회… 제27대 장현우 회장 취임

청주--(뉴스와이어)--한국전기공사협회는 2월 22일 오송 한국전기공사협회 신사옥에서 ‘제58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한국전기공사협회 신사옥이 준공된 뒤 처음으로 개최한 정기총회인 만큼, 정계 및 유관 기관의 관심이 남달랐다.

먼저 이장섭 의원(더불어민주당)과 김주영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직접 참석해 협회의 오송 시대 개막과 제58회 정기총회 개최를 축하했다. 미처 자리하지 못한 윤관석 산자위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도종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정우택 국회 부의장(국민의힘), 한무경 의원(국민의힘), 송갑석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영상으로 축사를 대신했다. 이어 변재일 의원(더불어민주당)도 축전으로 축하의 마음을 대신 전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9일 전국 시·도회 정기총회에서 투표를 통해 당선된 장현우 남도전기 대표가 제27대 한국전기공사협회 중앙회장에 취임했다.

장현우 신임 회장은 수락 연설에서 “그동안 업계에서 열정을 다하며 쌓아온 다양한 경험과 고민, 성찰들을 토대로 전국 2만여 전기공사 기업인에게 희망찬 미래를 그려주는 협회를 만들어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어 “회원 참여와 소통으로 신뢰받는 협회, 회원에게 듬직한 강한 협회로 우뚝 설 수 있도록 27대 집행부 모두 최선을 다할 것이며, 그 선봉에 내가 서겠다”고 신임 회장으로서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 협회 역사상 최초로 비상임감사 2인을 투표를 통해 선출, 양관식 대윤 대표이사와 차부환 가보기전 대표이사가 당선됐다. 이어 비상임이사 26인을 선출하며 협회의 오송 시대를 이끌어 갈 27대 집행부를 구성했다.

이 밖에도 총회 부의의안으로 △정관 일부 변경(안) 승인의 건 △2022회계년도 결산(안) 승인의 건 △2023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승인의 건과 기타 사항으로 오송 사옥 건립과 등촌동 사옥 매각 과정에 대한 검증과 회비 제도 개선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에 관한 건이 상정됐다.

한국전기공사협회 소개

한국전기공사협회는 전기공사업법 제25조에 근거한 전기공사업 유일의 법정 단체다. 1960년 창립돼 전기 공사업의 건전한 발전과 회원의 복리 증진, 국가 전력 사업에 이바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ca.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