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코두 ‘디지털 새싹 캠프’ 운영 성황리 종료
하이코두 디지털 새싹 캠프 소개 영상
세종--(뉴스와이어)--하이코두가 ‘디지털 새싹 캠프’ 운영 사업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디지털 새(NEW)싹(Software/AI Camp) 캠프’ 프로그램은 전국의 초·중·고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고 디지털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교육부 17개 시도 교육청이 주최하는 사업이다. 소프트웨어(SW) 교육 전면 확대에 앞서 SW와 인공지능(AI) 등 미래 산업에 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지역 간 디지털 교육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전국 단위로 시행됐다.
이번 캠프에서 하이코두는 2022년 12월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도서벽지 특별캠프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충청북도 도서벽지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동안 무료로 캠프를 운영했다.
특히 하이코두는 이번 캠프를 통해 소프트웨어 정규 교육 과정 편성을 대비, 관련 분야 전문 강사가 직접 학교로 방문해 SW와 AI 관련 집중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줬다. 또 정규 교육 과정과 연계한 SW·AI 교육, 프로젝트 기반 공동 학습, 코딩 실습 등을 제공했다.
하이코두는 2023년 학기 중에도 초중고 학생들이 SW 코딩 실습과 AI 기초 등을 배울 수 있는 ‘학기중 디지털 새싹 캠프’를 통해 초중고 10만명 학생들을 디지털 역량을 끌어올리고, 더 내실 있는 교육을 학생들이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이코두 소개
하이코두는 스마트 전자키트, 소프트웨어, 콘텐츠를 만드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행정안전부가 지정한 세종특별자치시 최초의 교육 분야 마을기업이자, 중소기업벤처부가 지정한 세대융합창업캠퍼스 및 여성 기업 겸 벤처 기업이다. 소프트웨어(SW) ‘폴리수프’를 개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을 받았으며 미국 CES, 두바이 GITEX 등에 참여해 좋은 실적을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