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전문대학원 개원 기념 특별 세미나
서울--(뉴스와이어)--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 University, 총장 김태현) 인공지능(AI) 전문대학원 개원 기념 특별 세미나가 4월 6일 목요일 핀란드타워 베이코홀에서 온라인(Zoom), 오프라인 하이브리드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post-AI와 대학의 종말’이라는 주제로 △디지털 교육의 방향(송선진 교육부 디지털 교육 전환 담당관) △ChatGPT가 당긴 방아쇠(김형백 솔트룩스 CTO) △AI와 비지니스 융합(장중호 AI·빅데이터 과정 주임교수) △AI, 그 상상력의 힘 (홍승필 블록체인·보안 과정 주임교수) 이 발표될 예정이며, 세미나 참가 신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는 2004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석·박사 중심의 경영전문대학원이며, 2022년 교육부에서 AI 전문대학원으로 인정받은 대학원 대학교다. 개교 이래 차별화된 교육 철학인 지속 경영 4T(eThics, Teamwork, Technology, sTorytelling)를 바탕으로 각 해당 분야의 전문 지식뿐만 아니라 확고한 기업 윤리관과 환경 의식을 겸비하고, 특히 AI 시대 미래에 대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창조적인 경영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 경영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AI 전문대학원이 진행하는 AI 석사 과정은 총 다섯 가지의 세부 전공으로 나뉘어 있다. AI·빅데이터, AI·전략경영은 실무자에게 필요한 AI 전략을 기반으로 하는 경영학을 배울 수 있는 과정이며,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을 위한 현장 중심의 탄탄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금융·조세 석사, 블록체인·보안 과정은 금융 현장 및 사이버 보안 이슈 및 위험에서 중요한 기업 자산을 지키기 위해 활동하는 임원, 관리자를 대상으로 경영상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마지막으로 디지털 예술경영은 문화 예술 콘텐츠 산업과 최신 경영 이론 및 문화 예술 프로젝트 제작·기획·운영·투자·창업 역량을 융합해 문화 예술을 선도하는 경영자로서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과정이다.
더불어 디지털 혁신 세계 1위 스위스의 50년 전통 명문대 프랭클린대(Franklin University Switzerland)와 함께 약 2주간 스위스 현지 ‘AI Boot Camp’(2과목)을 포함해 총 5과목을 추가로 이수하면 국내 및 해외 석사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복수 학위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프랭클린대는 스위스와 미국 정부에서 동시에 인증받은 대학으로 유엔 기관 및 다국적 기업과 여러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유럽 및 중동의 부유층 자제가 선호하는 대학으로도 유명하다.
◇ 모듈제 방식의 주말 수업, 바쁜 직장인에게 최적화
모듈제란는 한 과목당 22.5시간~24시간, 2주~3주 동안 1개 교과목을 집중적으로 학습하는 교육 방식이다. 해당 과정은 금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10시 20분, 토요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20분까지 주말 수업으로 진행돼 바쁜 직장인에게 최적화해 있으며, 현업과 병행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 2023년 가을학기(9월) 신입생 모집 중
AI 석사 과정은 4월 24일(월)까지 2023년 가을학기(9월) 과정의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AI·빅데이터, AI·전략경영, 디지털금융·조세, 블록체인·보안, 디지털 예술경영 총 5가지 세부 전공으로 이뤄져 있으며 학위기(졸업장)에 세부 전공이 표시되기 위해서는 세부 전공별 해당 전공 과목 최소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원서 접수 및 입학 문의는 홈페이지와 전화로 가능하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소개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는 기업 핵심인재 교육 No.1 경영전문대학원이다. 2004년 국내 처음으로 설립된 경영전문 대학원대학교로 석·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MBA 과정으로는 핀란드 알토대(전 헬싱키경제대), 미국 뉴욕주립대와 공동 운영하는 복수 학위 프로그램이 있으며 1995년부터 진행해 온 알토대(전 헬싱키경제대) 복수 학위 EMBA는 국내 4449명의 동문을 배출한 대표적인 MBA 과정이다. 또 매 해 20여개 기업과 핵심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