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f the Carbios team with the Technical Information Summary at the industrial demonstration unit based in Clermont-Ferrand, France (Photo: Carbios)
클레르몽페랑, 프랑스--(뉴스와이어)--규제 뉴스:
플라스틱과 직물의 라이프사이클을 혁신하기 위한 생물 기술 개발 및 산업화의 개척자인 카비오스(유로넥스트 그로스 파리: ALCRB) (파리:ALCRB)는 PET 바이오 재활용 기술을 전 세계적으로 상용화할 태세를 갖추었다. 클레르몽페랑의 데모 유닛이 성공적으로 계속 작동하고 최초의 상업용 플랜트(2025년에 시운전 예정)에 대한 고급 엔지니어링 연구가 이루어짐에 따라 라이선스 계약 하에서 작동될 유닛에 대해 엔지니어링 기본 및 작동 지침을 정의했다. 기술 정보 요약을 이용한 기술 프로모션부터 특정 프로세스 설계 패키지 및 프로세스 북을 이용한 프로젝트 개발에 이르기까지, 미래의 카비오스 라이선시는 엄격한 HSE1 표준에 따라 높은 품질의 제품으로 PET 바이오 재활용 설비를 안정적으로 엔지니어링, 조달, 건설 및 운영하기 위한 모든 필수 프로세스 문서들을 제공받게 된다.
PET 생산업체 및 화학 회사들은 석유 원료 단량체에 대한 대체 공급원료로 진정한 PET 자원 순환성을 허용하며. 기존 중합 플랜트와 완전히 호환되는 이 기술의 자연스러운 잠재 고객이다. 복합 플라스틱 포장 및 직물 폐기물을 비롯한 PET 공급원료의 모든 가능한 원천에 가치를 제공하는 카비오스는 폐기물 관리 회사 및 공공 기관 등 가치 사슬 내의 다른 플레이어에게 다가가는 것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카비오스의 기술은 브랜드 소유주에게 제품 및 포장에 r-PET을 포함하려는 야심 찬 지속가능성 목표뿐만 아니라 점증하는 규제 요건을 충족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카비오스의 최고사업책임자인 스테판 페레이라(Stéphane Ferreira)는 “바이오 재활용 기술 산업화 선도 기업으로서 카비오스는 전 세계 파트너에게 대규모 플라스틱 및 직물 자원 순환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한다”면서 “플라스틱을 사용하는 곳은 어디든 환경적으로 책임 있는 재활용의 필요성이 있다. 카비오스는 바이오 재활용 기술을 배포하고 플라스틱의 자원순환 경제에 구체적으로 기여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산업 이정표는 카비오스의 두 컨소시엄 내의 브랜드 소유주들과의 협력 및 카비오스 레퍼런스 유닛 및 향후 라이선스 취득 플랜트에 효소 공급을 보장하는 효소 생산의 세계적 리더인 노보자임스(Novozymes)와의 독점적 장기 파트너십을 보완한다.
“엔지니어링 문서가 이제 준비되었으므로 PET 바이오 재활용 기술의 배포 일정에 있어 새로운 산업 이정표에 도달했다”고 카비오스의 산업 개발 디렉터 라이오넬 아라스(Lionel Arras)는 말했다.
“이 문서들을 준비한 것은 상당한 성과이며 데모 및 기준 유닛의 모든 엔지니어링 팀의 노력에 대해 감사를 표한다”고 카비오스의 라이선싱 매니저 프레더리크 알라르콘(Frédéric Alarcon)은 덧붙였다.
카비오스 소개
2011년에 트러플 캐피탈(Truffle Capital)에 의해 설립된 카비오스는 생물학적 및 혁신적 프로세스를 개발하는 친환경 화학 회사이다. 효소와 플라스틱을 결합하는 독특한 접근방식을 통하여 카비오스는 현시대의 심각한 난제인 플라스틱 및 직물 오염을 해결함으로써 새로운 소비자의 기대치 및 광범위한 생태학적 전환이라는 도전에 대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카비오스는 모든 유형의 PET(폴리에스터로 만든 병, 트레이 및 직물 내의 지배적 중합체)를 버진 플라스틱과 동등한 품질을 가진 새로운 PET 플라스틱을 만드는 데 재사용 가능한 기본 성분으로 분해한다. 세계 최초의 이러한 PET 혁신은 권위 있는 학술지인 네이처(Nature)의 표지에 실린 과학 논문에서 최근에 인정을 받았다. 카비오스는 2021년에 클레르몽페랑에서 자사의 데모 플랜트를 성공적으로 시작했고, 이제 인도라마 벤처스(Indorama Ventures)와 파트너십을 통해 최초의 유닛을 건설함으로써 자사 공정의 산업화를 향한 중대한 한 걸음을 또 내디뎠다.
2017년에 카비오스와 로레알(L’Oréal)은 고유한 재활용 기술의 산업화에 기여하기 위해 컨소시엄을 공동 설립하였다.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혁신적 솔루션 개발에 역점을 두는 네슬레 워터스(Nestlé Waters), 펩시(PepsiCo) 및 선토리 베버리지 앤 푸드 유럽(Suntory Beverage & Food Europe)이 2019년 4월에 이 컨소시엄에 합류했다. 2022년에 카비오스는 온(On), 파타고니아(Patagonia), 푸마(PUMA) 및 살로몬(Salomon)과 이 회사 제품의 재활용성 및 순환성을 촉진하는 솔루션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2023년 1월에 PVH Corp.이 이 컨소시엄에 합류하였다.
카비오스는 또한 PLA 기반(바이오 원료 고분자) 일회용 플라스틱을 위한 효소 생물 분해 기술도 개발하였다. 이 기술은 플라스틱 제품을 중심으로 효소를 통합하여 가정 환경에서 100% 퇴비화 가능한 신세대 플라스틱을 만들 수 있다.
웹사이트: www.carbios.com/en / Twitter: Carbios LinkedIn: Carbios Instagram: insidecarbios
카비오스(ISIN FR0011648716/ALCRB)는 중소기업에 투자하는 프랑스 주민이 소득세 환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정부 프로그램인 PEA-PME 적격 기업이다.
번역은 참고를 위한 것이다. 본 보도자료의 불어판과 영어판 간에 차이가 있을 경우에는 영어판이 우선한다.
[1] 보건, 안전 및 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