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영화 ‘존 윅 4’, ‘65’,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포스터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가 관객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액션 영화 세 편 ‘존 윅 4(John Wick: Chapter 4)’, ‘65’,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The Super Mario Bros. Movie)’를 소개한다.
역대급 스케일의 액션 블록버스터부터 관객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올 타임 슈퍼 어드벤처까지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이번 상영작은 돌비의 프리미엄 HDR 영상기술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공간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적용된 돌비 시네마에서 최상의 화질과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로 만나볼 수 있다.
12일 개봉하는 ‘존 윅 4’는 4년 만에 돌아온 레전드 킬러 ‘존 윅’이 자유를 얻기 위해 모든 것을 걸고 벌이는 거대한 전쟁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작품이다. 키아누 리브스, 채드 스타헬스키 감독을 비롯한 오리지널 팀에 빌 스카스가드, 견자단이 합류해 완벽한 연기 앙상블을 완성하며, ‘모든 장면이 클라이맥스 같은 영화’라는 평단의 극찬과 함께 북미 사전 개봉 직후 시리즈 사상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를 달성했다.
프랑스부터 독일, 요르단까지 확장된 존 윅 유니버스 속 원테이크 및 와이드샷으로 담긴 총격, 격투, 장검, 카드라이빙 등 다이내믹 액션 시퀀스가 돌비 비전의 압도적 비주얼과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와 만나 관객들의 카타르시스를 극대화한다.
20일에는 서바이벌 액션 ‘65’가 국내 관객들을 찾아온다. 6500만 년 전 지구에 불시착하게 된 우주비행사 ‘아담’과 탑승자 ‘코아’가 공룡에 맞서 펼치는 치열한 사투를 담은 작품으로, ‘공포물의 대가’ 샘 레이미와 ‘콰이어트 플레이스’ 시리즈로 이름을 알린 스콧 백, 브라이언 우즈가 제작 및 연출을 맡아 개봉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수효과로 구현된 공룡의 위협적인 비주얼과 움직임은 디테일한 피부 질감까지 실감 나게 표현하는 돌비 비전 기술과 만나 스크린을 뚫고 나오는 듯한 극강의 리얼리티를 선사한다. 이와 함께 공간을 가득 메우는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가 치열한 전투씬의 긴장감을 배가시키며 강렬한 서스펜스의 세계로 관객들을 안내한다.
26일 개봉하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는 동명의 게임 원작을 기반으로 한 올 타임 슈퍼 어드벤처물로, 뉴욕의 평범한 배관공 ‘마리오’가 다른 세계의 빌런 ‘쿠파’에게 납치당한 동생 ‘루이지’를 구하기 위해 떠나는 스펙터클한 모험을 담고 있다. 전 세계에서 세대 불문 사랑받는 캐릭터 ‘마리오’의 최초 장편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해 애니메이션 명가 일루미네이션과 닌텐도가 처음으로 협업했으며 잭 블랙, 크리스 프랫 등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들로 구성된 보이스 캐스트 라인업이 공개되면서 개봉 전부터 슈퍼 마리오 팬들의 높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뉴욕 브루클린의 현실감 넘치는 풍경부터 아기자기한 매력의 버섯 왕국, 무지개 로드를 질주하는 다채로운 컬러의 카트 등 환상적인 비주얼과 동심을 자극하는 마리오의 시그니처 효과음에 몰입하고 싶은 팬이라면 생생한 색감과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를 자랑하는 ‘돌비 시네마’에서의 관람을 추천한다.
메가박스는 영화 ‘존 윅 4’를 더욱 즐겁게 관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개봉일인 12일부터는 메가박스의 시그니처 굿즈인 오리지널 티켓, 15일부터는 돌비 시네마 A3 포스터를 선착순 배포한다. 또한 12일부터 30일까지 ‘존 윅 4’의 돌비 시네마 관람객을 대상으로 포대팝콘 4000원 할인, 탄산음료 50%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해당 쿠폰 사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존 윅 4’ 오리지널 에코백 굿즈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메가박스는 봄맞이 음악 영화 기획전 ‘스프링 뮤직 필름 페스타’를 통해 ‘위대한 쇼맨’을 16일까지, ‘라라랜드’를 18일부터 24일까지 돌비 시네마에서 상영한다. 더불어 ‘스프링 뮤직 필름 페스타’를 진행하는 전 지점에서 상영작 관람객 대상으로 A3 포스터를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 세계 14개 국가에서 270개 이상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돌비 시네마’는 수십억 단위의 컬러 팔레트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구현하는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모든 방향에서 관객을 감싸는 듯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기술을 결합해 모든 장르에 걸쳐 차원이 다른 시네마 경험을 선사한다. 2020년 7월 메가박스 코엑스점에 국내 1호점을 공식 개관했으며 안성스타필드점, 남양주현대아울렛 스페이스원점,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점, 대구신세계점 등 총 5개의 ‘돌비 시네마’를 국내에 운영하고 있다.
돌비 애트모스 소개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는 머리 위 공간을 포함한 3차원 공간에 소리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배치해 실제와 같은 사운드를 전달함으로써 한층 더 생생하고 강렬하며 몰입감 넘치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돌비의 최신 음향 기술이다. 돌비 애트모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돌비 비전 소개
돌비 비전(Dolby Vision®)은 HDR을 넘어서는 생생한 색감과 화질, 명암비, 디테일로 현실감 넘치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발전시켜 왔다. LG전자, 파나소닉과 함께 CES 2020에서 첫 선을 보인 돌비 비전 IQ(Dolby Vision IQ)는 시청자가 리모컨을 조정하지 않아도 주변 환경에 맞춰 지능적으로 영상 화질을 최적화하는 등 진보된 HDR인 돌비 비전의 강점을 확대한 기술이다.
돌비 래버러토리스 소개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Inc.)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에 지사를 두고 있다. 영화, TV 쇼부터 앱, 음악, 스포츠, 게임에 이르기까지 시청각 기술을 통해 전 세계 수십억 인구에게 환상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돌비 래버러토리스는 예술가, 스토리텔러, 개발자, 기업과 협력해 돌비 애트모스, 돌비 비전, 돌비 시네마 및 돌비.io를 기반으로 엔터테인먼트와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돌비(Dolby),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돌비 비전(Dolby Vision®), 돌비 시네마(Dolby Cinema), 돌비.io(Dolby.io)와 double-D 심볼은 미국 및 기타 국가 돌비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Inc.)의 등록 및 미등록 상표이다. 그 밖에 다른 자료에 기재된 상표는 해당 상표 소유권자의 등록상표로 유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