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소프트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온라인기업인력 교육 서비스에 ‘위안미디어’의 동영상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공급했다
서울--(뉴스와이어)--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업인력연수를 위한 교육 서비스에 HTML5 기반 ‘동영상 플랫폼’과 ‘학습용 플레이어’를 공급해 수준 높은 스마트러닝 플랫폼을 완성했다.
이번 스마트러닝 플랫폼에 도입된 ‘위안플레이어 플러스’는 기존에 사용 중이던 단순 재생 플레이어를 넘는 새로운 차원의 학습용 플레이어로 HTML5 지원, PC·모바일 지원, 배속, 북마크, 이어보기, 진도 체크 등 강화된 학습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고화질 학습 동영상을 안정적으로 스트리밍 함으로써 사용자들이 고질적으로 제기했던 학습 불편함을 해소해 개선된 온라인 학습 환경을 마련하게 됐다.
이번 사업에서 채택된 학습용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구축 솔루션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 위안미디어(We&MEDIA) for Smart Learning
- 위안플레이어플러스: 북마크, 구간반복, 속도제어, 진도체크, 재생목록, 듀얼스트림 등 HTML5 기반 학습용 플레이어
- 위안트랜스코더: H.265 등 대부분 코덱을 지원 고성능 트랜스코딩 엔진
- 위안스트리머: UHD(4K)를 포함한 고화질 및 대용량 동영상 스트리밍 엔진
- 위안미디어매니저: 시스템 및 동영상 콘텐트 관리 모듈
- 비디오 포털 : 사용자를 위한 반응형 비디오 포탈
- API 세트: RESTful 방식의 풍부한 개발자 API 세트
위안소프트 안치성 대표는 “위안미디어는 누적 판매 1위의 국가대표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구축 솔루션으로 필요한 모든 요소를 갖춘 준비된 솔루션”이라며 “이번 사업에 도입된 HTML5 기반 학습용 동영상 플레이어는 서울대, 카이스트, KT에듀를 포함한 국내 유명 대학 및 교육기관이 선택한 검증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위안소프트는 본사와 지사가 국내·외로 분산된 대규모 조직에서 영상 스트림으로 인한 네트워크 트래픽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비디오 ECDN(Enterprise Content Delivery Network) 솔루션인 ‘위안ECDN’을 출시해 많은 기업에서 고민하고 있던 네트워크 대역폭 이슈를 해결했다.
위안소프트는 최근 홈페이지를 완전히 개편하며 제품소개, 기술지원, 온라인 문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해 고객이 제품을 더욱 쉽게 찾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위안미디어 동영상 솔루션에 관한 문의나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위안소프트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접속해 ‘위안미디어’를 검색하면 된다.
위안소프트 소개
위안소프트는 비정형 멀티미디어 분야의 기술 노하우, 업무 지식, 사업 경험을 토대로 컨설팅, 제품 개발, 유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