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짐(FOODZIM)의 18L 업소용 ‘푸짐한 식용유’
서울--(뉴스와이어)--외식 사업자를 위한 식자재 구매 플랫폼 푸짐은 4월 17일부터 26일까지 18L 업소용 식용유(대두유)를 전국 최저가 4만3000원에 판매하기 위한 공동구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국제적으로 유지류 수출 제한을 비롯한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으로 인해 국내 식용유 시장의 공급난이 지속된 데 이어 근래 물가가 고공 행진하며 원재료 값도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이는 고스란히 자영업자와 소비자의 부담으로 가중돼 최근에는 서민 음식의 대표주자로 1마리에 1만원 선이었던 치킨값이 3만원까지 치솟았다. 2023년 4월 기준 전년 동월 대비 물가 상승은 4.2% 그러나 서민들이 체감하는 물가 상승은 더 크다는 반응이다.
이번 공동구매를 기획한 푸짐 방준배 MD(상품 기획자)는 “지난해 식용유 값 급등 때부터 자체상표 상품인 푸짐한 식용유가 외식 사업을 하는 사장님들 사이에서 합리적인 제품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다”며 “무엇보다 F&B 사업자와의 상생을 최우선 가치로 추구하는 푸짐이 물가안정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자 이번 업소용 식용유 공동구매 판매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해당 상품은 푸짐 자체 기획 상품으로 푸짐 사이트와 앱에서 결제 및 예약하는 형태로 사업자당 구매 수량 제한 없이 무제한 구매가 가능하다. 최소 수량 3000개부터 판매되는 공동구매 형태로 최소 수량 달성 시 이달 28일부터 3일간 순차적으로 상품이 배송된다.
푸짐 소개
한국에프앤비파트너스(KFP)는 외식 사업자의 성공을 돕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 그룹이 된다’는 미션과 함께, B2B 식자재 구매 멤버십 푸짐(Foodzim)을 운영한다. 푸짐(Foodzim)은 2019년 위메프의 신사업에서 시작 후 독립한 스타트업으로 ‘신뢰’를 핵심 가치로 공유하며, F&B 사업자와의 ‘상생’을 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