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 퍼실리테이터 자격 검정 과정
서울--(뉴스와이어)--리크루팅 문화를 선도하는 코리아리크루트(김덕원 대표)는 창의적 교수 학습법 강화를 위한 진로 지도 전문 자격 검정을 위한 교육 과정 9개가 올 6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제주 특별 과정으로 동시에 진행된다고 밝혔다.
9개 과정은 올해 코리아리크루트가 창의적 교수 학습법 강화를 위해 새롭게 개발한 러닝 퍼실리테이터 자격 과정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제135회, 1만명 이상의 NCS 전문가를 배출한 NCS직업교육지도사, 진로지도사, 자서전PD, NCS활용면접관, 창업지도사, 산단 재정관리사 자격증과 산업 전문 자격증인 AI인공지능, 빅데이터관리사, 코리아메타버스, 스마트팩토리, 엔터테이너관리사 등의 미래유망 전문 자격증 등이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제주 특별 자격 과정은 청년 취준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직업 기초 능력과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교수 학습법의 변화를 통해 개인별 직무 적성에 맞는 직업 선택 후 사회 진출을 지원할 목적으로 코리아리크루트가 마련했다. 올 6월 말 5개 자격 과정을 연이어 진행하며, 코리아평생교육원 학습관리시스템에서도 연중 상시 온라인 교육 과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4차 신지식 산업이 도래하면서 산업 급변에 따른 채용 트렌드 변화에 대한 평가 기준의 이해와 성공 취업을 위한 자기 분석 및 직무 역량 계발이 진로 목표 달성에 중요한 요소로 꼽히고 있다. 코리아리쿠르트는 취준생이 직무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려면 교수자에게 산업 현장에서 직무수행 시 핵심적으로 요구되는 창의적 문제 해결을 위해 직업교육의 가이드라인 제시하는 창의적 교수 학습법 전문 자격증 취득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보고 있다.
이에 코리아평생교육원은 진로 지도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전문가들이 전국 대학교에서 입학 때부터 청년 대상 직무 적성에 맞는 직업 선택을 통한 진로 목표 달성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교수자 전문 자격 취득 과정을 온라인으로 연중 상시 진행하고 있다.
코리아리크루트는 창의적 교수 학습법 향상을 위한 자격 검정 교육 과정을 통해 현장에서 직무 수행과 관련된 지식 및 기술에 대한 이해와 자기 주도적 직업 마인드를 함양함으로써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를 창의적 방법으로 해결할 능력의 인재를 양성하면서, 창의적 교수 학습법 전문가를 대규모 양성해 청년 취업 미스매칭을 해소하겠다는 목표다.
올 6월 말 진행하는 제주 특별 과정에서 진행하는 창의적 교수 학습법 전문 자격 취득을 위한 교육 과정은 △4차 산업의 이해 △블라인드 채용 트렌드 이해 △직무 분석 및 자기 진단 이해 △진로 목표 설정 방법 이해 △직무 적성 검사의 이해 및 대응전략 이해 △직무별 창의적 진로 지도 교수법 △개인별 진로 지도 가이드라인 △취준생 대상 진로 지도 시 창의적 교수 학습법 전문 교재와 진로 지도 강의시 PPT와 상담 메뉴얼을 동시에 제공한다고 말했다.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 대표는 “제주 특별 과정에서 진행하는 각 전문 자격증 과정은 이론과 실습 평가를 구분해 평균 70점 이상 취득하면 자격증이 발급된다”며 “다양한 교수 학습법 전문 자격증 취득 지원을 통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미래 사회에서 요구되는 ICT 창의 융합형 전문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코리아리크루트 소개
코리아리크루트는 1981년 설립된 취업 전문 기관이다. 국내외 취업 및 창업 관련 교육과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대한민국 리크루팅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