띵션, AI 프롬프트 거래를 위한 프롬프트 마켓 ‘프롬프트 스페이스’ 베타 서비스 출시
부산--(뉴스와이어)--웹/앱 개발 전문 스타트업 띵션(Thinction)은 19일 인공지능(AI) 프롬프트 거래를 위한 온라인 프롬프트 마켓 ‘프롬프트 스페이스’ 베타 서비스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롬프트 스페이스는 다양한 판매자들이 자신의 프롬프트를 등록하고, 구매자들이 원하는 프롬프트를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최근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생성형 인공지능 모델이 활용되고 있는 가운데 인공지능 모델에서 높은 품질의 응답을 얻어낼 수 있는 프롬프트 입력값이나 명령어 조합을 제시하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따라 띵션은 사용자들이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으로 다양한 프롬프트를 손쉽게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판매자·구매자 모두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거래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는 프롬프트 스페이스 서비스를 출시했다.
프롬프트 스페이스 베타 서비스의 출시로 사용자들은 다양한 프롬프트를 손쉽게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현재 PC 버전 웹사이트로만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 모바일 버전 지원과 추천 알고리즘 및 사용자 경험 개선을 통해 서비스 질을 높일 계획이다.
프롬프트 스페이스는 챗GPT, DALL·E 2,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 등 인기 있는 인공지능 모델에 사용되는 프롬프트 콘텐츠를 다룬다. 판매자들은 자신의 콘텐츠를 등록하고 판매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구매자들은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구매하고 이용할 수 있다.
띵션 최지원 대표는 “프롬프트 스페이스는 인공지능 프롬프트 거래를 위한 신개념 마켓플레이스로, 다양한 생성형 인공지능 모델과 콘텐츠를 쉽게 접근하고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베타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인공지능 모델 지원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프롬프트 거래의 최적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띵션 소개
띵션은 6년 차 앱 개발 전문 스타트업으로, 창업 초기부터 국내 최대 규모의 창업 경진대회 ‘도전 K-스타트업’에서 장관상을 받으며 우수한 실력을 인정받았다. 띵션은 앱 서비스 개발 아웃소싱, UI/UX 디자인, 서버 구축 및 운영을 포함한 다양한 영역에서 개발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각 분야의 전문가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띵션이 개발한 ‘프롬프트 스페이스’는 생성형 인공지능 모델의 AI 프롬프트를 누구나 쉽게 구매·판매할 수 있는 프롬프트 마켓이다. 프롬프트 스페이스는 다양한 판매자들이 자신의 프롬프트를 등록하고, 구매자들이 원하는 프롬프트를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