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사 교육 전경
전국--(뉴스와이어)--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시니어인턴십 및 취업알선 운영기관인 코리아리크루트가 요양보호사 교육부터 시니어 리크루팅 플랫폼을 통한 취업알선까지 원스톱 매칭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코리아리크루트는 현재 시니어 일자리 수요가 많고 재취업 선호도가 높은 요양보호사의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만 40세 이상~만 69세 미만의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된 인원은 6월 1일(목)부터 7월 14일(금)까지 서울 종로 코리아리크루트 미네르바홀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코리아리크루트의 이번 요양보호사 양성 교육과정은 이론과 실기 현장실습을 포함해 총 240시간 진행된다. 요양보호개론, 요양보호 관련 규정 및 서비스, 요양보호사가 실무현장에서 필요한 직무역량 강화 교육 등이 이뤄지며 요양보호사 국가자격시험 합격을 위해 7월 10일~14일 5일간 단기 특강도 준비돼 있다.
특히 코리아리크루트는 교육과정 종료 후 자격증 취득자를 대상으로 시니어 리크루팅 플랫폼을 활용해 원스톱 취업 매칭을 지원한다.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은 서류접수 후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치게 되며, 5월 30일까지 선정 결과를 발표한다.
김덕원 코리아리크루트 대표는 “이번 요양보호사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은 기업의 입장에서 정부의 시니어 취업알선 사업과 연계해 취업이 절실한 시니어 요양보호사를 채용 후 고용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라며 “재취업을 희망하는 어르신들이 직업의식을 가진 요양보호사 채용을 희망하는 요양병원과 사회복지재단 등에 매칭될 때까지 시니어 리크루팅 플랫폼을 통해 무료로 추천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요양보호사 양성 교육과정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리크루트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코리아리크루트 소개
코리아리크루트는 1981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취업전문기관이다. 국내외 취업 및 창업 관련 교육과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대한민국 리크루팅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