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자동차 회사에 설치된 비솔의 고속촬영용 특수조명 시스템
VISOL POWRAY 제품 소개
광명--(뉴스와이어)--테스팅 솔루션 전문기업 비솔(사장 박형오)은 중국 최대 민영 자동차 제조사인 지리자동차(Geely Automobile Holdings Ltd.)와 총 358만달러 규모의 자동차충돌시험장 고속촬영용 LED 조명시스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비솔은 올해 초 입찰을 통해 이번 계약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으며, 후속 협상을 거쳐 이번에 최종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지리자동차는 대다수 중국 자동차 기업이 국영이면서 외국 기업과 합작으로 운영되는 것과 달리, 자체 브랜드를 중심으로 운영하는 몇 안 되는 100% 중국 자본의 완성차 메이커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볼보, 폴스타, 로터스, 프로톤, 지커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비솔은 2000년 창립 이래 지속적인 연구 개발 투자 및 공격적인 해외 시장 확대 전략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서 인지도를 쌓아왔으며, 특히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우수한 조명 시스템 품질과 정교하고 스마트하며 안정적인 운영 방식의 시스템 제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지 인지도 1위 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비솔은 이번 지리자동차와의 계약도 이 같은 기술력과 인지도가 기반이 됐다고 보고 있다.
계약에 따라 비솔은 13년 전 지리자동차 항저우 시험장에 공급·설치했던 자사의 조명시스템을 신기술이 적용된 LED 조명시스템으로 교체하게 된다. 또한 현재 지리자동차가 저장성 닝보 지역에 건설 중인 중국 최대 규모의 자동차 충돌 시험장에도 최신 기술의 조명시스템을 공급한다.
비솔 박형오 사장은 “이번 지리자동차와의 공급 계약을 통해 중국 내 인지도 1위를 더욱 확고히 하는 한편, 글로벌 1위 고속 촬영용 조명 공급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비솔의 고속 촬영용 고출력 LED 조명(제품명: POWRAY)은 자동차 제조사와 시험인증기관의 자동차 충돌시험 수행 시 안전도 측정과 분석 용도로 사용하는 초고속 카메라의 광량 확보에 필수적인 특수 조명시스템이다. 특히 국가별 시험 법규(기준)에 따른 다양한 시험 방법과 상황에 맞춰 고속조명의 배치나 이동이 원활하도록 고안한 원격 제어 조명 이송장치(Positioning System)를 지원해 선명한 최상의 시험 결과와 영상 취득이 가능하다.
비솔 소개
비솔(VISOL, Visual Solutions)은 ‘사람과 기술이 미래를 연다’는 창립 이념으로 2000년 설립된 영상처리 기술 기반 토탈 영상솔루션 벤처이자 이노비즈 기업이다. 세계 차세대 일류상품과 글로벌 강소기업 1000+에 선정됐으며 테스팅솔루션과 모션캡처솔루션, 스포츠솔루션, AI 합성 데이터 등 네 가지 사업영역에서 국내외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