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블록오디세이, 디지털화폐 시대 대비 연구 개발 가속화

토큰증권(STO)에 이어 디지털화폐(CBDC) 시대 재조명될까

2023-05-03 09:00 출처: 블록오디세이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블록오디세이, 디지털화폐 시대 대비 연구 개발 가속화

서울--(뉴스와이어)--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블록오디세이가 디지털화폐 시대를 대비해 관련 연구 개발(R&D)에 속도를 낸다.

최근 토큰증권(STO) 가이드라인 발표 이후 이에 대한 다양한 활용 방안이 활발하게 논의되면서 토큰증권을 결제할 금융 인프라의 하나로 디지털화폐(CBDC)가 재조명되고 있다.

블록오디세이는 디지털화폐 사업 분야에서 가장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기업이다. 2022년 NH은행과 함께 디지털화폐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시스템 구축 및 실증 경험을 쌓았다. 이는 한국은행의 디지털화폐 도입에 맞춰서 NH농협은행이 실제 도입을 가정하고 파일럿을 수행한 프로젝트로, 블록오디세이는 해당 프로젝트로 인프라의 안정성 확보 및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암호화 노하우 등 디지털화폐 도입에 필수적인 전문성을 축적했다.

디지털화폐의 기반이 프라이빗 또는 퍼블릭 블록체인이 될지 여러 견해가 공존하는 가운데 블록오디세이는 어떤 환경에도 적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 가운데 하나다. 퍼블릭 블록체인에서는 이더리움, 폴리곤, 앱토스, 클레이튼 등 다양한 메인넷을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갖췄으며,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한 종류인 하이퍼렛저는 국내에서 블록오디세이가 경쟁력 있는 기술을 보유한 업체 가운데 하나로 알려진다.

블록오디세이는 내부 연구 개발 조직을 통해 디지털화폐 연구를 자체 수행하고 있는 등 기술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디지털화폐와 토큰화된 자산(Tokenized Asset)의 사용 가능 영역이 확대되면서 ‘예금 토큰(Deposit Token)’ 같은 새로운 형태의 재화가 기존 분산원장 영역의 스테이블코인을 점차 대체할 것으로 예상된다. 블록오디세이는 이때 요구되는 예금 토큰의 기술적, 기능적 표준에 대한 선행 연구를 2022년부터 수행하고 있다. 나아가 예금 토큰이 국내외 자산 거래 환경이나 금융 시장에 미칠 영향도 함께 연구하고 있다.

블록오디세이는 앞으로 토큰증권이 활성화되면 이를 유통망에서 교환할 수 있는 수단 가운데 하나로 ‘디지털화폐’가 활용될 가능성이 크다며, 토큰증권 및 디지털화폐 양 분야에서 차별적인 경험 및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자사 활약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블록오디세이 소개

블록오디세이는 블록체인 원천 기술을 활용해 기업에 효과적인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국내 대표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이다. 주요 솔루션으로는 △유통 이력 관리·정품 인증 △대체불가능토큰(NFT) 발행·관리 △NFT 티켓 △동산 금융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 시뮬레이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 블록오디세이만의 전방위적 블록체인 비즈니스 경험을 바탕으로 SK네트웍스, 신한카드, KB증권, LG유플러스 등의 다양한 대형 고객사와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