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 글로벌 벤처스, 팔로우 온 펀드를 ‘기회 펀드’로 리브랜딩해 생성형 AI 및 Web3에 집중

생성형 AI, ChatGPT·구글 Bard 같은 텍스트·채팅 도구나 새로운 이미지·동영상 제작에 국한된 기술 아냐
Web3, P2E 게임이나 탈중앙화 금융(DeFi)에만 관련돼 있지 않아

2023-05-03 10:20 출처: 트루 글로벌 벤처스

생성형 AI로 제작된 TGV 이미지(이미지: 트루 글로벌 벤처스)

싱가포르--(뉴스와이어)--트루 글로벌 벤처스(True Global Ventures, TGV)는 리브랜딩 된 펀드인 ‘TGV 4 Plus 기회 펀드’를 통해 생성형 AI에 대한 헌신을 Web3 그 이상으로 강화하겠다고 발표했다. 이 리브랜딩은 TGV가 현재 시장 상황에서 성장하고 있는 생성형 AI 및 Web3로의 최고의 투자 기회를 이용하기 위해 더 좋은 위치를 잡기 위한 것이다.

생성형 AI는 텍스트 기반 채팅 그 이상의 것으로, 더 근본적인 용례에는 생산성 향상, 추가적인 수입원 그리고 심지어는 올바르게 사용하는 법을 안다면 많은 조직에게 불공정한 경쟁 우위를 가져오는 것 등이 있다.

생성형 AI와 같은 업계를 변화시키는 기술은 이제 부동산 관리, 법률 사무소, 자문 조언, 고객 서비스, 건설 등과 같은 다양한 기존 업계에서 사용되고 있다.

TGV의 연구에 의하면, 안타깝지만 많은 조직과 투자자들은 이러한 파괴적인 솔루션을 이용하는 것에 우선순위를 두지 않고 있기 때문에 TGV는 이러한 생성형 AI 회사에 많은 가치 창출 기회가 아직 존재한다고 믿는다.

TGV 4 Plus 기회 펀드의 기존 이름은 ‘TGV 4 Plus 팔로우 온 펀드’로, 2022년 6월 1억4600만달러를 모집해 마감됐다. 무한책임투자자(GP, General Partner)들이 현재 총 펀드 규모의 40% 이상을 투자했다.

TGV 4 Plus 기회 펀드는 생성형 AI를 활용할 계획이 있는 Web3 선도자에게 투자하는 것과 더불어 생성형 AI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성장 중인 회사에도 투자한다.

TGV는 2011년부터 초기 AI 회사에 투자해 왔으며, 이는 TGV의 투자 개념의 핵심적인 근간이 됐다. TGV는 2016년부터 Web3에 투자하기 시작했지만, 기존에 TGV가 투자했거나 추적해 왔던 AI 회사 중 상당수가 성숙해져 성장 단계에 접어들었다.

TGV의 포트폴리오에 있는 회사 중 여러 회사가 사업에 이미 생성형 AI를 도입했으며, 이는 게이밍 및 오픈 Web3 메타버스 영역에서 특히 더 그런 현상을 보였다. 생성형 AI는 새로운 지형, 가상 아이템, NPC, 음악 등을 빠르게 생성할 수 있다.

또한 True Global Ventures는 TGV 고유의 생성형 AI 기술을 도입해 TGV 펀드와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회사가 영업, 규정 준수, 법률, 마케팅, 의사소통 등에서 더 효율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약 400명~500명의 참여자가 자신들의 다양한 시각을 공유하는 TGV 글로벌 온라인 콘퍼런스의 내용 및 주제를 선정함에 있어서도 생성형 AI를 이용하고 있다. 생성형 AI는 콘퍼런스 발언자들이 더 나은 콘텐츠를 만들어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TGV 4 Plus 기회 펀드는 현재까지 다음과 같은 두 글로벌 업계 리더에 투자해 왔다.

1. 전 세계 디지털 자산의 20%, NFT의 30% 이상을 현재까지 단 한 번의 해킹 없이 보호해 온 디지털 자산 개인 보유 공간 업계의 선도자 렛저(Ledger). 렛저가 시장의 분위기와 흐름을 따르지 않는다는 데이터도 존재한다. 실제 렛저의 하드웨어는 테라/루나, FTX 및 SVB와 관련된 사건들을 겪으면서 판매량이 증가했으며, 이는 금 ETF 인덱스 지수의 상승과 높은 연관성을 보였다.

2. 파이낸셜 타임즈(FT)의 2023 아시아-태평양 고성장 기업 랭킹과 포츈 지의 크립토 40 목록에 등재되는 등 다양한 인정을 받았으며 엔터테인먼트와 오픈 메타버스 분야에서 순수 디지털 자산 보유량 1위를 자랑하는 Web3 글로벌 리더 Animoca Brands.

TGV 4 Plus 기회 펀드의 Konrad Wawruch 전무는 “새롭고, 좋은 기회를 발견함에 따라 펀드를 리브랜딩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흔히 사용되는 사전 설정된 투자를 사용한 관망하는 접근 방식과는 다르게 TGV는 가치평가가 매력적이고 좋은 수익률을 낼 잠재력이 있는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을 선택한다. TGV의 글로벌한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서 이들이 진정한 승리자가 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TGV 4 Plus 기회 펀드의 Fredrik Adolfsson 전무는 “TGV는 성장자본 시장이 개인 자산운용사와 같은 투자자에게 변화를 가져올 기술을 접할 매우 좋은 기회를 가져온다고 믿는다. 생성형 AI 및 블록체인과 같은 기술은 이러한 투자자의 기존 포트폴리오를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어 경쟁 우위와 유리한 위치를 확보하도록 해 줄 수 있다”고 밝혔다.

트루 글로벌 벤처스 소개

트루 글로벌 벤처스의 TGV4 Plus 기회 펀드(‘기회 펀드’)는 2022년 6월 1억4600만달러를 모금하며 첫 마감을 달성했다. 펀드와 투자위원회를 이끄는 기회 펀드 무한책임투자자(GP)는 펀드에 6200만달러 이상의 자금을 투자했다. 이 GP 투자 비율은 총 펀드 규모의 40% 이상이며, 이는 벤처 자본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치 중 하나다. 기회 펀드는 자본을 TGV 4 Plus 기초 펀드 회사에 집중 투자한다. 기존 포트폴리오 포함 회사에는 Ledger, The Sandbox, Animoca Brands, Chromaway, GCEX 등이 있다. 생성형 AI를 포함한 인공지능의 사용과 블록체인 등의 web3 기술의 활용은 당사 포트폴리오 회사의 핵심적인 구성 요소가 됐다. 이러한 최신 기술은 변화를 불러오는 동력이 되고 검증된 제품을 제공하는 경쟁적 우위로 사용되고 있다. TGV는 주로 싱가포르, 홍콩, 두바이, 스톡홀름, 파리, 런던, 샌프란시스코, 뉴욕 등의 20개 도시에 집중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와 링크드인 및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