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경기도 북부권역 함께하는 청소년자원봉사활동 ‘릴레이 환경보전 캠페인’ 운영

2023-05-22 11:37 출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포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합팀과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단 유성의 활동 모습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권구연)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청소년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북부권역 내 시군 ‘릴레이 환경보전 캠페인’을 5월부터 7월까지 운영한다.

이번 5월 3주를 맡은 고양시 탄현청소년문화의집과 포천시 연합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고양시, 포천시 지역에서 릴레이 환경키트를 활용해 지역 사회 환경 개선 사업에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고양시청소년재단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단 유성의 우하민 단장은 “플로깅을 하면서 길거리에 담배꽁초와 쓰레기가 많은 것을 알게 됐으며, 환경에 조금 더 관심을 두고 지구를 지키는 데 앞장설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포천시 연합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 스스로 SDGs 실천으로 지구 환경을 지키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으로 경기도 북부권역 일대에서 운영되는 청소년들의 자기 주도적인 자원봉사 활동인 릴레이 환경보전 캠페인을 통해 지역 사회 청소년과 시민들이 함께 환경 문제를 인식하며 작은 변화를 이뤄내길 기대한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국가 청소년 정책 사업(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신고제, 청소년포상제) 운영을 지원하고 청소년 지도자 교육, 청소년활동 홍보 및 정보 제공, 지역 유관 기관 연계 협력을 통해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치·운영하는 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