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싱글 ‘왜요 왜요 왜?’ 앨범 커버 이미지
서울--(뉴스와이어)--버추얼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PLAVE)’가 새 디지털 싱글 ‘왜요 왜요 왜?’를 오늘(25일) 공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곡은 데뷔 싱글에 이어 플레이브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 안무를 담당하며 팬들을 위해 준비한 음악 선물이다. 힙합 베이스의 리듬에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매력적인 ‘왜요 왜요 왜?’는 플레이브의 다양한 매력을 재치있는 가사와 귀여운 안무로 풀어냈다.
올해 3월 ‘기다릴게’로 데뷔한 플레이브는 버추얼의 편견을 깨고 본격적인 K팝 아이돌로 인정받고 있다. 멤버 전원의 탄탄한 실력에 웹툰 스타일의 캐릭터가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차별화된 기술이 더해지며 기존 버추얼 팬들뿐만 아니라 K팝, 웹소설, 웹툰 등 다양한 장르의 팬들이 형성되고 있다. 데뷔 두 달 만에 유튜브 구독자 26만명, 다음 팬카페 랭킹 1위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플레이브의 깜짝 신곡 발매 소식에 데뷔 앨범 ‘ASTERUM’의 전곡이 벅스 실시간 차트 10위권 내에 랭크됐으며, 특히 타이틀 곡이었던 ‘기다릴게’는 1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한편 플레이브의 새 디지털 싱글 ‘왜요 왜요 왜?’는 25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블래스트 소개
블래스트는 MBC 사내벤처 1기로 선정돼 독립한 버추얼 캐릭터 전문회사다. MBC에서 기황후, 드라마 W, 너를 만났다 등 수십편의 프로그램의 VFX 작업을 감독한 이성구 대표가 설립한 블래스트는 게임엔진을 활용해 씨네마틱의 제작효율을 극대화하고 고품질의 버추얼 라이브를 구현한다. 3월에 데뷔한 버추얼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PLAVE)’는 유튜브, 트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화제를 모으며 Kpop 아이돌과 버튜버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