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컴퍼니 홈페이지의 챗GPT 기반 프로젝트 설계 시스템 ‘OMC’ 화면
서울--(뉴스와이어)--오마이컴퍼니(대표 한송이)는 크라우드펀딩 진행자들을 위한 챗GPT 기반 프로젝트 설계 시스템 ‘OMC’의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OMC’는 챗GP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활용해 펀딩 프로젝트의 제목, 카테고리, 타깃 설정만으로 단 3분 안에 펀딩 상세페이지 초안을 구성해주는 혁신적인 서비스다.
진행자가 설정한 펀딩 제목과 카테고리에 맞춰 흥미를 유발하고 목표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문장이 구성되며, 설정한 타깃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해당 대상층을 흡입하고 신뢰를 구축하는 문장을 자동으로 제안해준다. 또한 펀딩 진행자들은 생성된 문장과 구성을 필요에 따라 수정하거나 추가할 수 있어 자신만의 개성과 목표를 보다 잘 반영할 수 있다.
오마이컴퍼니는 펀딩프로젝트 개설을 처음 시도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로서 ‘OMC’가 상세페이지 구성의 어려움으로 시작 단계부터 주저하는 펀딩진행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마이컴퍼니 한송이 대표는 “OMC 베타 버전 출시로 인해 진행자들은 크라우드펀딩 상세페이지 제작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진행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크라우드펀딩 진행 시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OMC’는 현재 오마이컴퍼니의 웹사이트에서 펀딩을 진행하고자 하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챗GPT 기반의 펀딩 응원 문구 작성도 가능하다.
오마이컴퍼니 소개
오마이컴퍼니는 사회적기업 창업팀으로 시작해 인증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한 대표적인 사회적기업 성장모델이다. 사회혁신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지향하며, 세상의 다양한 이야기와 사업을 소개하고 자금 조달 및 판로 개척을 도와 세상이 더욱 선한 방향으로 변화하는데 역할을 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