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뉴스와이어)--아시아 최초의 글로벌 보도자료 통신사인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Media OutReach Newswire)가 태국의 PR 산업 성장세에 부응하고자 아시아-태평양(APAC) 8번째 지사를 태국에 열며 역내 확장을 이어간다.
태국 PR 산업은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태국 기업들과 정부 기관들은 역내외에서 브랜드 평판을 쌓기 위해 홍보에 투자하고 있다.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의 글로벌 보도자료 배포 네트워크는 고객사와 기자들을 연결해 미디어 관계를 구축하고, 실제 미디어 사이트에 뉴스를 게시하는 한편 블룸버그(Bloomberg), 레피니티브 에이콘(Refinitiv Eikon), 다우 존스 뉴스와이어(Dow Jones Newswire), 팩트셋(Factset), 인프론트(Infront), 모닝스타(Morningstar)와 같은 세계적 금융 서비스와 로이터(Reuters News Agency), AP(Associated Press), AFP(Agence France Presse) 등 국제 뉴스 터미널에 기업 뉴스를 노출시켜 투자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진정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는 고객사가 해외 미디어를 상대로 메시지를 좀 더 잘 전달할 수 있도록 고객사 보도자료에 관해 전문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태국 팀은 점점 늘어나고 있는 태국 기반 고객사들이 태국 내외 미디어와 연결될 수 있도록 조력할 예정이다.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 설립자이자 CEO인 제니퍼 콕(Jennifer Kok)은 “서비스 출시 후로 비즈니스, 암호화폐, 교육, 금융, 부동산, 기술, 여행·숙박, 스타트업, 정부기관, 중소기업, 라이프스타일 산업 분야의 고객사들을 도울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콕 CEO는 이어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의 포괄적인 글로벌 보도자료 배포 네트워크를 통해 아시아-태평양 지역과 전 세계로 입지를 넓히고자 하는 태국 고객사들은 얼마나 많은 기자가 보도자료를 읽는지, 관련 기사 작성과 미디어 문의는 얼마나 이뤄지는지에 관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콕 CEO는 “우리 서비스는 고객사들이 유의미한 보고를 바탕으로 PR 캠페인 실적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경영진 및 이해관계자들과 대화할 수 있도록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를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강조했다.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는 양질의 태국 미디어에 뉴스가 실릴 수 있도록 미디어 리서치 팀이 만드는 자체 기자 데이터베이스와 더불어 태국 내 포괄적인 보도자료 배포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투자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적인 확장 덕에 태국 기업들은 400개 이상의 미디어 뉴스 카테고리에 무제한으로 접근할 수 있고, 500개 이상의 주요 온라인 뉴스 미디어에 뉴스를 게재할 수 있으며, PR 전문가가 다운받아 즉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맷으로 배포 후 보고서를 받아볼 수 있다.
콕 CEO는 “우리는 미디어에 좀 더 잘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통신사를 기대하는 PR 전문가들의 커뮤니케이션 목표가 무엇인지 이해하고 있다. 우리의 배포 네트워크에는 신문, 무역 미디어, 온라인 미디어, 방송 미디어 및 인플루언서 등이 포함돼 있다. 태국 고객사들은 피칭 없이도 기자들이 기사를 써주는 것에 대단히 만족하고 있으며, 우리의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를 사용한 후로 SEO가 향상됐다고 말한다. 우리 역시 이러한 피드백을 받아 기쁘다”고 말했다.
태국은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포괄적인 보도자료 배포 네트워크를 구축한 26개 국가 중 하나다.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는 태국 고객사들이 태국을 비롯해 동남아, 아세안, 아시아-태평양, 나아가 전 세계에서 브랜드 평판을 쌓기 위해 실제 기자들에게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SEAC의 설립자이자 매니징 디렉터, 최고역량책임자로 글로벌 브랜드 구축 캠페인을 위해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와 일해온 아린야 탈렁스리(Arinya Talerngsri)는 “유럽, 미국, 캐나다, 아시아-태평양에서 사업을 확장하면서 미디어와 접촉하는 데 이 서비스가 대단히 성공적인 도구임을 확인했다”고 말한다.
탈렁스리는 “피칭 없이도 기자들이 보도자료를 다루는 양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와 파트너가 된 후로 우리 회사의 유기적인 SEO 검색 순위가 오른 것도 추가적인 이득이었다. 보도자료 배포 후 보고서를 통해 타깃 시장의 미디어 참여 수준에 대한 인사이트 또한 얻었다. 이러한 인사이트 덕에 우리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짤 수 있었다”고 말했다.
Bangkok Design Week 주최사인 Creative Economy Agency 산하 Creative Thailand Magazine의 수석 에디터인 팟차린 파타나분파이분(Patcharin Pattanabunpaiboon)은 Bangkok Design Week를 타깃 시장인 아시아-태평양에 알리는 데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가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고 말한다.
파타나분파이분 수석 에디터는 “그들의 광범위한 네트워크와 APAC 미디어 지형에 대한 깊은 이해 덕에 우리가 더 넓은 고객층에게 다가갈 수 있었고, 귀중한 미디어 보도를 확보할 수 있었다”며 “단일 요금을 지불하고서 무제한 타깃 뉴스 카테고리에 도달하도록 해주는 미디어 아웃리치의 전략적인 보도자료 배포 방식 덕택에 우리는 예산을 초과하지 않는 선에서 모든 타깃 미디어와 이어질 수 있었다. 이 서비스는 Bangkok Design Week 성공을 위해 인지도와 관심을 쌓는 우리의 홍보 노력에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도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위해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와 계속 협력할 생각이라며 “우리는 그들의 전략적인 조언, 미디어 네트워크, 그리고 적절한 기자층에게 우리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역량 등을 높이 평가하며,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와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것은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 탄탄한 브랜드 입지를 구축하고 미디어와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우리의 목표와 일치한다”고 덧붙였다.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 소개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Media OutReach Newswire)는 2009년 홍콩에서 창립했으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기반으로 한 최초의 글로벌 보도자료 전문 통신사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일본, 중국, 태국, 대만에 지사를 두고 있다. 선구적인 글로벌 전문 통신사이자 아시아 기업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미디어 아웃리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26개 국가에 자체 배포망을 구축하고 있는 유일한 보도자료 배포 기업이다. 당사의 미디어 자산 네트워크는 14만명이 넘는 언론인 데이터베이스와 400개가 넘는 트레이드 카테고리, 6만5000개의 미디어 타이틀, 활발하게 운영되는 500여곳의 주요 미디어 사이트와의 제휴 관계를 포함한다. 당사는 자체 개발한 SAAS 기술을 핵심 기반으로 다언어 및 멀티미디어 보도자료 콘텐츠를 언론인에게 직접 제공함으로써 보도 범위를 최적화하고, 매체 관계를 구축하며, PR 캠페인 성과에 대해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당사의 온라인 게재 보장 뉴스 포스팅은 고객들의 홍보 자료를 온라인 미디어 뉴스 사이트상에서 유기적인 기사로 탈바꿈한다. 미디어 아웃리치의 서비스와 배포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