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너제이, 캘리포니아 및 런던--(뉴스와이어)--선도적인 글로벌 IT 인프라 및 서비스 회사인 NTT(NTT Ltd.)는 오늘 에지 어드밴티지 보고서(Edge Advantage Report)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에지에 투자하는 기업의 2/3가 실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고 있으며 10개 중 8개 이상의 조직은 향후 2년 동안 타사 에지 서비스에 대한 의존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에지 배포를 계획하는 기업의 거의 40%가 현재 인프라 기능이 에지의 역량을 지원할 수 없을 것이라고 우려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 기업은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가속화하고, 물리적 자산과 가상 자산을 보호하고, 지속적으로 탄력적인 운영을 제어하는 디지털 기술의 이점을 통해 에지의 이점을 발견하고 있다. 그러나 기술 의사 결정자의 80% 이상이 에지 투자 기대치를 충족했거나 초과했다고 말하지만, 많은 결정자는 빠른 기술 발전 속도로 인해 장기적으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음을 우려하고 있다.
◇ 인프라 기능
현재 채택자들은 컴퓨팅, 연결성 및 IoT 장치의 단편적인 관리를 에지의 잠재력을 실현하는 데 걸림돌로 보고 있다. 따라서 프라이빗 5G와 에지 기술을 결합하는 조직은 레거시 분리 접근 방식을 채택한 기업이나 아무것도 채택하지 않은 기업보다 가장 높은 이점을 보고한다.
이 보고서는 또한 대부분의 조직이 네트워크 인프라가 현재 에지 요구 사항을 처리할 수 있다고 믿지만 에지 배포를 계획하는 기업의 약 40%는 예상되는 연결된 장치 및 애플리케이션의 급증을 지원하기 위해 네트워크를 업그레이드해야 함을 인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이미 에지를 배포한 기업의 거의 2/3가 광역 네트워크 갱신을 조정했다.
이를 고려하여 많은 조직이 에지 과정 중 협력업체의 도움을 받을 계획이다. 이는 88%는 타사 에지 서비스에 대한 조직의 의존도가 향후 24개월 내에 증가할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90%는 중앙 책임 지점을 제공하고 더 많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일 협력업체의 에지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며 에지 소비를 더욱더 수월하게 만드는 데 대한 1위 요소로 평가되는 옵션인 관리 서비스 옵션을 갖추고자 하는 것을 통해 잘 입증된다.
NTT의 신규 벤처 및 이노베이션수석 부사장인 샤히드 아메드(Shahid Ahmed)는 “빠른 처리와 분산형 디지털 아키텍처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네트워크와 인프라 기능에 대한 압박이 가중되고 있어 프라이빗 5G와 에지의 채택이 가속화되고 있다. 에지의 장점을 달성하는 데는 전체론적 관리와 타협하지 않는 책임이 있는 종단 간 솔루션이 필요하다. 이러한 솔루션을 활용해야만 기업은 데이터가 생성되거나 수집되는 위치에 대기 시간이 거의 없이 즉시 액세스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강력한 비즈니스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 산업 관점
에지 채택의 동기는 산업마다 다를 수 있다. 제조 회사 중에서 운영 효율성은 가장 중요한 에지 투자 동인이며 데이터 보안은 두 번째이다. 제조 회사는 데이터를 경쟁 우위로 전환하여 시장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예측하는 적시 조직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에지 솔루션을 배포해야 하는 주요 이유는 다음과 같다.
· 직원 안전, 경험 및 효율성 향상(79%)
· 비즈니스 프로세스 간소화/디지털화(76%)
· 고객 경험 개선/고객 요구 예측(74%)
· 의사 결정을 위한 데이터 통찰력 사용 증가(72%)
공급망 효율성 및 탄력성 개선과 관련하여 의료, 운송 및 제조 조직의 100%가 에지 기대치를 충족하거나 초과 달성했다. 에너지 산업 부문에서 직원의 안전, 경험 및 효율성을 높이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이다.
에지 최적화 애플리케이션은 실시간 데이터 수집을 위해 짧은 대기 시간, 예측 가능성 및 높은 대역폭을 활용하여 산업별 고유 요구 사항에 따라 수행된다. 에지의 이점이 명확한 상황을 고려할 때 응답자 10명 중 9명 이상(93%)이 이를 해당 산업의 경쟁 우위 요소로 간주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 복잡한 환경
이미 에지를 구축한 조직에 따르면 투자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AI를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자동화 및 통합하고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액세스를 확보하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요건을 충족해야 하기 때문에 매우 어렵다.
· 하드웨어, 플랫폼, 시스템 및 장치 간의 긴밀한 조화
· 보안을 손상지 않고 일관된 운영 성능
· 레거시 인프라 및 기술 부채 극복
조직은 전통적으로 복잡하고 변화를 싫어하는 환경으로 에지 및 차세대 기술을 채택하는 복잡성을 탐색하는 데 대한 도움이 필요하다. 레거시 프로토콜과 시스템은 마이그레이션이 진행되는 동안 생산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신중하게 관리되어야 한다.
조직이 직면할 수 있는 문제는 어째서 기업의 94%가 에지 전문 지식을 위한 엔터프라이즈 협력업체를 원하며, 90%는 모든 것을 수행할 수 있는 단일 에지 협력업체를 원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설명해 주는 핵심 동인이다. 그러나 에지의 이점을 성공적으로 활용하는 기업은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민첩성을 개선하며,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관행을 강화하고, 품질 관리를 개선할 수 있다.
옴디아(Omdia)의 수석 분석가인 카밀 멘들러(Camille Mendler)는 “실시간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조직은 에지 솔루션의 설계 및 출시를 넘어서는 도움이 필요하다. 관리형 서비스는 복잡성보다 한발 앞서 나갈 수 있는 실용적이고 적응적인 방법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 에지로의 여정
작년 말 NTT는 조직의 디지털 혁신 여정을 보호, 최적화 및 단순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서비스형 에지(Edge as a Service) 제품 출시를 발표했다. NTT의 네트워크 인프라 기능과 글로벌 풋프린트를 활용하는 관리형 에지 컴퓨팅 플랫폼은 기업이 에지에 더 가까운 위치에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안전하게 배포하고 관리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NTT는 보고서 말미에 조직이 에지 여정을 시작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출발점과 경로를 제시하는 지침을 정리했다. 전체 ‘2023 에지 어드밴티지 보고서(Edge Advantage Report)’는 여기(https://bit.ly/42ifGBR)서 읽어볼 수 있다.
NTT 소개
미화 300억 달러 규모의 IT 서비스 제공업체인 NTT데이터(NTT DATA)의 일부인 NTT(NTT Ltd.)는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의 65%와 포춘 글로벌 100대 기업의 75% 이상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IT 인프라 및 서비스 회사이다. NTT는 조직의 에지-클라우드 네트워킹 생태계를 위한 기반을 구축하며, 멀티클라우드 환경에서 작업량의 복잡성을 단순화하고, 네트워크, 클라우드 및 애플리케이션이 수렴하는 곳에서 IT 환경의 최전선을 혁신한다. 또한 맞춤형 인프라를 제공하고 안전하고 확장 가능하며 사용자 지정 가능한 모든 데이터 센터에서 설계 및 운영에 대한 일관된 모범 사례를 보장한다. NTT는 소프트웨어 정의 미래를 향한 여정에서는 플랫폼 제공 인프라 서비스로 조직을 지원하며 연결된 미래를 가능하게 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services.global.ntt에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