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 관리 플랫폼 잡브레인, 팁스 선정
성남--(뉴스와이어)--경력 관리 플랫폼 ‘잡브레인’의 운영사 임플로이랩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팁스(TIPS)는 민간 투자사가 선발한 미래 유망 스타트업에 기술 개발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민간 주도형 기술 창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임플로이랩스가 운영하는 ‘잡브레인’은 카카오톡 등 간편 인증 서비스를 통해 자동으로 이력서를 생성하고 경력·학력·자격·어학 사항을 검증하고 있으며, 소득 관리 등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최근에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자기소개서 초안 작성, 기업별 연봉 정보를 답변할 수 있는 챗봇을 선보이기도 했다.
김지현 임플로이랩스 대표는 “시장에 있는 채용 AI는 직무나 연차가 일치하는 포지션을 탐색하는 수준이다. 이번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잡브레인이 가지고 있는 직장인과 기업 데이터를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해 다중 변수를 만들어 연봉 인상을 원하는 사람은 연봉 인상을 기대할 수 있는 기업을, 권한을 갖고 싶은 사람에게는 조금 더 유연한 기업을 추천하고, 반대로 기업에도 적합한 인재를 추천할 수 있는 기능 개발에 주력해 직장인이 이직하는 방식을 완전히 바꿔 놓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