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텍토리아 벤처, 인도네시아에 분산 디지털 ID 제안하는 계약 체결
오슬로, 노르웨이--(뉴스와이어)--프로텍토리아 벤처(Protectoria Venture AS)는 현지 파트너인 PT 김러 투자그룹(PT Gimle Investment Group)과 함께 중앙 정부에 전략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자문 역할을 하는 국영기업인 PT INTI(주식회사)와 공공 기관, 기업 및 인도네시아 시민을 위한 분산 디지털 ID 인프라를 제안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 회사는 독점적으로 협력하여 전국적 출시에서 모든 부문 또는 산업의 모든 서비스 공급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분산 ID 인프라를 설계, 구축 및 운영하기로 약정했다. 시민들은 자신의 데이터를 제어할 수 있고 사회의 모든 유형의 디지털 서비스에 쉽고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
프로텍토리아 벤처는 자기주권 신원(Self Sovereign Identity, SSI) 및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한 아키텍처의 회사 기술 플랫폼을 기반으로 분산 디지털 ID 서비스를 제공하며,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IDaaS)로 제공된다. PT INTI(주식회사)는 새로운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민간 및 공공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공급자 및 최종 사용자를 향해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 공급자로서 정부 기관과 협력할 것이다.
이 기업들은 분산 디지털 ID 인프라가 현대 사회에서 선호되는 선택이 될 것으로 믿으며, 잠재적으로 디지털 경제의 중추로 부상하여 혁신을 가속화하고 경쟁을 강화하며 소비자 보호를 개선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프로텍토리아 벤처 최고경영자 트론드 렘버그(Trond Lemberg)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이로써 SSI 및 사업 제안을 기반으로 한 프로텍토리아 벤처의 기술력이 큰 인정을 받으며, 스칸디나비아 디지털 사회의 경험과 주요 국제기관의 비전을 결합하게 되었다. 우리는 성장하는 대규모 인도네시아 디지털 ID 서비스 시장에 강력한 파트너와 함께 진출함에 따라 향후 몇 년 동안 강력한 성장을 기대한다. 아세안 디지털 마스터플랜 2025(ASEAN Digital Masterplan 2025)에 따라 아세안 지역 전체에서 상호 운용 가능한 디지털 ID 서비스의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보고 있다.”
PT INTI(주식회사) 회장 에디 윗자라(Edi Witjara) 박사는 계약에 대해 다음과 같은 의견을 피력한다.
“우리는 거래를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개인 정보를 보호하며 인도네시아 사회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할 수 있는 디지털 인프라를 인도네시아에 제공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큰 포부를 가지고 있다. 여기서 우리 파트너들은 인도네시아 정부, 국민의 요청과 국제기관의 이상적인 디지털 ID 인프라에 대한 비전에 부응하는 세계적 수준의 ID 기술 및 서비스를 프로비저닝하는 데 있어 우리를 지원할 것이다.”
전체 보도 자료 및 담당자: https://protectoria.com/news/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