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니온파이브의 클라우드 고객지원 솔루션 ‘오큐파이’가 LG유플러스의 U+비즈마켓에 입점했다
[고객센터 솔루션 오큐파이] 고객서비스, 비용·시간·경험 부족을 해결하는 2가지 방법
서울--(뉴스와이어)--솔루션 전문 기업 오니온파이브(대표 전인혁)는 LG유플러스(LG U+)와 파트너십을 통해 ‘U+비즈마켓’에 자사의 클라우드 고객지원 솔루션 ‘오큐파이’가 공식 입점했다고 밝혔다.
U+비즈마켓은 기업 고객에 회사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판매할 수 있는 LG유플러스의 기업 솔루션 온라인 마켓이다. 오니온파이브는 이번 입점을 통해 ‘오큐파이’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상담도 제공함으로써 고객지원 솔루션 시장에서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오큐파이’는 클라우드 기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형 통합 고객지원 솔루션으로, 고객센터 구축부터 문의 처리 자동화, 통합 분석 리포트 등 고객지원 업무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설치 없이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자동배정 티케팅 시스템을 통해 대량 문의를 신속하게 처리하는 데 특화해 있다.
또 ‘오큐파이’는 글로벌 고객지원을 위해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8개 언어를 지원하며, 총 108개 언어를 자동 번역할 수 있어 전 세계를 대상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 체계 구축이 가능하다.
이 같은 탁월한 효용성을 바탕으로 오니온파이브는 골프존, 카카오게임즈, 라인스튜디오, 조이시티, 네오위즈, 비즈플레이를 포함한 국내 유수 기업들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8억5000만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하는 등 고객지원 솔루션 분야 강자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전인혁 오니온파이브 대표는 “U+비즈마켓 입점으로 다양한 분야에 SaaS 고객지원 솔루션을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현재 챗GPT(ChatGPT)를 활용해 고객지원 업무를 자동화하고, 상담·문의 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오니온파이브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중소벤처기업부의 비대면 바우처 공급 기업 및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게임더하기 협력사로 선정됐다.
오니온파이브 소개
오니온파이브는 클라우드 고객지원 솔루션 ‘오큐파이’를 개발하고 서비스하고 있다. 오큐파이는 SaaS형 통합 고객지원 솔루션으로, 고객의 비대면 문의에 빠르게 대응하고 고객 문의 데이터를 축적·관리해 입체적인 고객 관리 구축을 돕는다. 또 반복 문의를 줄이기 위한 셀프서비스부터 고객센터 구축, 문의 처리 자동화, 통합 분석 리포트 등 고객지원 업무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설치 없이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으며 자동배정 티케팅 시스템을 통해 대량 문의를 신속하게 처리하는 데 특화해 있다. 오니온파이브는 기업에 더 쉽고 간편한 고객지원을 제공하고, 고객에게는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고객지원 기능을 개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