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뉴스와이어)--블록체인과 스마트 콘트랙트 보안 솔루션 선두 주자인 CertiK은 SOC II 인증을 받은 최초의 웹3(Web3) 보안 감사 회사가 됐다고 발표했다. 이는 CertiK이 빠르게 성장하는 블록체인 산업에서 고객과 협력 파트너에게 최고 수준의 보안과 신뢰를 제공하기 위한 약속을 입증한다.
SOC II는 미국 회계사 협회(AICPA)가 제정한 기준으로, 서비스 제공 기관이 고객 데이터 보안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지 확인한다. 따라서 CertiK이 SOC II 인증을 받은 것은 해당 기업이 업계를 선도하는 고객 데이터 보호 기준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웹3.0 생태계가 꾸준히 발전·변화함에 따라 보안은 운영 과정의 핵심 문제가 됐으며 개인, 기업 및 조직 모두에 가장 중요한 문제가 됐다. CertiK은 SOC II 표준을 충족해 고객이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및 스마트 콘트랙트 보안에 대한 신뢰를 갖도록 도와주며,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에서 선도적 위치를 유지할 수 있게 지원한다.
CertiK은 독립적인 제3자 감사를 통해 포괄적 감사·평가를 거쳐 SOC II의 엄격한 기준을 충족했다. SOC II 감사는 CertiK의 보안 제어·프로세스·정책 등 다양한 핵심 측면을 포함하며, 이를 통해 CertiK이 SOC II가 제정한 엄격한 기준을 준수한다는 것을 보장한다.
CertiK은 계속 최첨단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개인, 기업 및 조직 등이 보안을 유지하면서도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력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CertiK 소개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예일대, 컬럼비아대 교수 2인이 2018년에 설립한 CertiK은 학계 최첨단의 혁신 기술을 산업에 적용함으로써 기업이 중요한 소프트웨어 및 애플리케이션을 충분히 안전하고 올바른 환경에서 구축할 수 있도록 해 웹3(Web3) 세계를 보호하고 있다. CertiK은 현재 최첨단 정형 검증 기술, 인공지능(AI) 감사 기술, 보안 전문가 수동 감사를 활용해 블록체인 프로토콜과 스마트 콘트랙트를 스캔 및 모니터링해 그 안전성을 보장한다. 현재까지 CertiK은 4000개 이상의 기업과 협력해 7만개가 넘는 블록체인 코드 취약점을 탐지했으며, 4000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보호했다. 또 인사이트 파트너스(Insight Partners), 세쿼이아(Sequoia), 타이거 글로벌(Tiger Global), 코아추 매니지먼트(Coatue Management), 라이트스피드(Lightspeed), 어드벤트 인터내셔널(Advent International), 소프트뱅크(SoftBank), 힐하우스 캐피털(Hillhouse Capital),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코인베이스 벤처스(Coinbase Ventures), 바이낸스(Binance), 슌웨이 캐피털(Shunwei Capital), IDG 캐피털(IDG Capital), 윙(Wing), 레전드 스타(Legend Star), 단화 캐피털(Danhua Capital) 등 벤처 캐피털(VC)에서 투자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