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STO(토큰증권)형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 기업 파크코퍼레이션(대표 김덕준)과 알피지 게임 콘텐츠 개발의 명가인 알피지리퍼블릭(대표 이재영)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뉴스와이어)--STO(토큰증권)형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 기업 파크코퍼레이션(대표 김덕준)과 알피지 게임 콘텐츠의 명가 알피지리퍼블릭(대표 이재영)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7월 20일 서울 문정동에 위치한 알피지리퍼블릭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파크코퍼레이션 김덕준 대표, 박병찬 총괄사장, 이정은 이사, 알피지리퍼블릭 이재영 대표, 김봉학 이사 등 양사의 주요 임원진이 참석했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웰메이드 게임을 통한 긍정의 힘으로 자아를 찾아간다’는 알피지리퍼블릭의 비전과 ‘미술품 시장의 새로운 생태계를 조성’하려는 파크코퍼레이션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서로의 사업영역에서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게임테크의 노하우와 아트테크가 만난 셈이다. 게임 개발 및 운영의 기술적 역량을 토큰증권형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의 개발에 힘을 합칠 예정이다. 향후 게임 콘텐츠에서 파생되는 지적자산(IP)도 투자자산이 될 수 있도록 파크코퍼레이션의 토큰증권 플랫폼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시에 본사를 둔 파크코퍼레이션은 미술품이라는 유무형 자산을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연결해 토큰증권 발행을 통한 조각투자 거래가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 스타트업 기업이다. 파크코퍼레이션은 제주도를 아트테크의 거점으로 삼고 관련한 다양한 문화관광 인프라 사업영역까지 확장할 계획이며, 미술품 실물 전시·온라인 뷰잉룸(OVR)·구독·렌털·미술품 원작 라이선스 사업 등 다양한 예술 지원사업을 준비 중이다.
김덕준 파크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미술품 거래 플랫폼이 혁신적인 서비스로 팬들을 만나고, 폭넓은 팬층 확장과 미술품의 가치와 경험을 고객들에게 직접 드릴 다양한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며 “파크코퍼레이션은 현재 작가와 미술품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축적을 통한 미술품 아카이브를 만들고 있으며 향후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 토탈 물류 서비스(미술품의 포장부터 이동, 보관 등) 인프라 제공 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술/디자인/IT/법률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로 구성된 파크코퍼레이션은 3월 엔젤투자자와 투자협약을 시작으로 토큰증권(STO)형 조각투자 플랫폼 구축을 진행 중이며, 최근 진행된 토큰증권매칭데이(코스콤 주최) 등에서 미술품 시장 관련 다양한 네트워크를 연결하기 위한 활발한 행보를 보이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