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나두모두가 중소벤처기업부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서울--(뉴스와이어)--누구나 코드 작성 없이 자동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 ‘나두아이오’의 개발사 주식회사 나두모두(대표 문영호)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벤처기업 확인 제도에서 혁신성장유형으로 엄격한 심사 과정 끝에 최종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벤처기업 인증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 기업가 정신 등 다양한 부분을 평가해 성장 가능성 있는 중소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이중 혁신성장유형은 기술의 혁신성과 사업의 성장 가능성을 주요 지표로 평가한다. 벤처기업 인증을 받은 기업은 벤처 인증 유효기간 동안 각종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추후 코스닥 상장 심사에서 우대받을 수 있다.
주식회사 나두모두가 운영하는 ‘나두아이오’는 코드 작성 없이 자동화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SaaS 형태의 웹SW 서비스다.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많은 기업들이 업무 자동화에 힘을 싣고 있지만 대단위 업무의 자동화에 집중돼 있어 현장의 사무직 직원들은 여전히 데이터를 옮기고 정리하는 가공업무에 많은 시간을 사용하고 있다. 주식회사 나두모두는 이러한 고객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노코드SW 개발을 통한 외연 확장에 힘쓰고 있다. 올해 8월 ‘나두아이오’를 오픈베타 형태로 공개해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문영호 주식회사 나두모두 대표는 “벤처기업 인증 중에서도 혁신성장유형은 기관으로부터 서비스에 사업성과 기술력을 검증 받아야 하기에 뜻깊다”면서 “현장의 직원들이 사랑하는 자동화 SW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나두모두 소개
나두모두는 개개인의 디지털 혁신을 돕는 도구 ‘나두아이오’를 개발하는 SW 기업이다. 나두모두 구성원은 개개인의 업무영역을 열정적으로 수행하고 몰입해 시민개발자를 위한 가치있는 SW를 개발한다. 이 과정에서의 경험, 지식을 적극적으로 외부로 공유하고 유저들과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 나간다. 나두모두의 구성원 모두는 이를 통해 많은 사람이 시민개발자가 돼 각자의 영역에서 매일의 업무를 디지털로 혁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