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공유숙박 창업설명회’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공유숙박창업지원센터(이하 센터)가 공유숙박 창업예정자를 대상으로 8월 23일(수) 부산에서 공유숙박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엔데믹 시대를 맞이해 관광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공유숙박 창업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사단법인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협회는 센터를 설립해 공유숙박 창업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센터는 2022년부터 공유숙박 창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서울·경기 지역을 시작으로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앞서 올해 상반기 서울과 제주에서 개최된 공유숙박 창업설명회는 신청자만 각각 500여명, 300여명에 달해 신청 조기 마감 후 선착순으로 참석했을 만큼 성황을 이뤘다.
‘부산 공유숙박 창업설명회’는 8월 23일(수) 부산디자인진흥원 이벤트홀에서 개최된다. 설명회는1부 △공유숙박 시장의 현재와 미래 △합법적 공유숙박 종류와 등록 방법, 2부 △에어비앤비 활용과 성공 노하우 △안전한 숙소 운영을 위해 꼭 알아둬야 할 사항들 △규제 샌드박스 제도와 워케이션 시장 소개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으며, 2부부터 실제 운영자들도 참석할 예정이다.
공유숙박 창업을 희망하는 누구나 8월 20일(일)까지 공유숙박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행사 포스터 하단의 QR 코드를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200명 마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