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콘서트’ 홍보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센터장 이한승)가 여성 경력 단절 예방의 달을 맞아 ‘토크콘서트(부제: 경력 단절 없는 노동 유지를 위한 커리어 관리 토크콘서트)’를 9월 20일에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유관 기관인 서울 청년센터와 함께한다.
경력 단절 예방 인식 개선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토크콘서트’는 퇴사를 한 번쯤 고민하고 경험했던 청년 여성들에게 일을 계속해야 하는 것의 중요성, 중장기 경력 설계의 필요성을 통해 다양한 노동 유지의 방향성을 모색하고 경력 설계(경력 유지, 이전직, 창업 등) 및 개발 방안을 제시해 노동 유지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크콘서트는 퇴근 시간 이후(저녁 7~9시)에 개최되며, 더욱 많은 재직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으로도 송출된다.
콘서트는 패널 강연(총 3부)과 Q&A를 통한 소통 시간으로 진행된다. 1부는 MZ세대들에게 일하고 싶은 금융권 1위로 뽑힌 카카오뱅크의 콘텐츠 에디터 김나현이 말하는 전직 성공 노하우, 2부는 ‘17년째 버티고 있는 중입니다’의 저자 ‘존버언니’ 이명혜 작가 강연, 3부는 ‘사업가를 만드는 작은 책’ 저자이자 구독자 16만명 이상의 유튜브 채널 ‘N잡하는 허 대리’를 운영하는 윤용환 작가의 강연을 통해 이들의 다양한 경력 유지 및 관리를 위한 경험을 공유한다.
더불어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여성가족부 지원 사업으로 여성들의 노동 유지를 위해 커리어 디자인 교실과 전문 컨설턴트 1:1 심층 상담 프로그램인 커리어 개발/전환 컨설팅 등 다양한 경력 단절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참여자뿐만 아니라 대국민 인식 개선을 통한 경력 단절 예방 인식 개선을 기대한다.
· 일시: 9월 20일 수요일 19:00~21:00
· 장소: 교대 술집 ‘오늘은 맥주’(서울 서초구 반포대로 28길 77 B1, 교대역 14번 출구 149미터)
· 참여 대상: 청년 여성 재직자 및 이전직 희망자 100명
· 참가 접수: QR 코드 스캔 후 사전 접수 또는 행사장 입구에서 당일 접수(선착순)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소개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는 서울특별시 성평등기본조례에 근거해 여성의 능력개발 및 사회경제적 지위 향상과 관련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여성인력개발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