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틱이 핀시아 재단의 LINE 블록체인의 기조를 계승한 3세대 개방형 블록체인과 오스트레이콘(Ostracon) 합의 메커니즘에 대한 감사를 완료했다
뉴욕--(뉴스와이어)--블록체인 사이버 보안 분야의 선두 주자 서틱(CertiK)이 핀시아 재단의 LINE 블록체인의 기조를 계승한 3세대 개방형 블록체인과 오스트레이콘(Ostracon) 합의 메커니즘에 대한 감사를 완료했다. 더불어 서틱은 해당 네트워크의 거버넌스 구성원이자 검증 노드 운영자로 참여하게 됐다. 이런 전면적 협력을 통해 서틱은 보안, 투명성 및 성능의 세 가지 핵심 원칙을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전반적인 감사 작업은 잠재적인 공격 경로를 테스트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논리적 일치 여부와 클라이언트 사양 충족 여부를 확인하고, 메인넷의 구성 모듈을 업계 선두 모듈 및 스마트 콘트랙트와 비교 분석했다. 서틱은 감사 전문가들을 통해 정밀한 웹3(Web3) 보안 분석을 수행해 기술의 일관성, 성능 및 확장성을 평가했다.
서틱의 핀시아 거버넌스 합류를 통해 핀시아 재단의 민주적인 블록체인 거버넌스를 실현하고, 투명한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강화한다. 더불어 서틱이 검증자 노드로 참여함으로써 네트워크의 무결성과 성능 유지에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영수 핀시아 재단 이사장은 “블록체인 보안에 대한 서틱의 헌신은 핀시아가 네트워크에서 최고의 보안을 보장하기 위한 강한 의지와 일치한다”며 “그들의 거버넌스 구성원 및 노드 검증자로서 적극적인 참여는 핀시아의 네트워크 무결성이 더 향상될 것을 기대한다. 우리는 웹3 보안 감사 분야에서의 전문 지식을 높이 평가하며, 앞으로의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틱의 CBO 제이슨 지앙(Jason Jiang)은 “핀시아 재단과 협력을 통해 서틱이 세계적 수준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고자 한다”며 “핀시아 거버넌스 멤버로 거버넌스 운영과 검증 노드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핀시아와 웹3 대중화를 향한 여정을 함께 이어나가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웹3 생태계가 성장함에 따라 보안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서틱과 핀시아 재단 간 파트너십은 블록체인 산업에서 신뢰, 안전성을 확립하기 위한 공동의 목표를 상징하며, 이 같은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을 꾸준히 가속할 예정이다.
핀시아 재단 소개
핀시아 재단(Finschia Foundation)은 개방형 블록체인 및 웹3 사업 확장을 위해 2023년 3월 아부다비에 설립된 독립적인 비영리 법인이다. 3세대 개방형 블록체인 메인넷 ‘핀시아(Finschia)’ 및 자체 가상 자산 ‘핀시아(FNSA)’를 직접 운영하며, ‘모두를 위한 블록체인(Blockchain for All)’이라는 ‘라인 블록체인(LINE Blockchain)’의 기조를 계승해 전 세계 웹3 사용자와 함께 지속 가능한 토큰 모델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서틱(CertiK) 소개
서틱은 블록체인 보안 분야의 선구자로서 최첨단 정형 검증 기술, 인공지능(AI) 감사 기술, 보안 전문가 수동 감사를 활용해 블록체인 프로토콜과 스마트 콘트랙트를 스캔 및 모니터링해 그 안전성을 보장한다. 예일대, 컬럼비아대 교수 2인이 2018년에 설립한 서틱은 학계 최첨단의 혁신 기술을 산업에 적용함으로써 기업이 중요한 소프트웨어·애플리케이션을 충분히 안전하고 올바른 환경에서 구축할 수 있도록 해 웹3(Web3) 세계를 보호하고 있다. 블록체인 보안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가장 신뢰받는 기업 가운데 하나인 서틱은 진정한 업계 리더로 거듭났다. 현재까지 서틱은 4000개가 넘는 기업과 협력해 7만개 이상의 블록체인 코드 취약점을 탐지했으며, 3600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보호했다. 우리의 고객으로는 앱토스(Aptos), 리플(Ripple), 샌드박스(Sandbox),폴리곤( Polygon), BNB 체인(BNB Chain) 및 TON과 같은 주요 프로젝트 등이 있다. 또 서틱은 인사이트 파트너스(Insight Partners), 세쿼이아(Sequoia), 타이거 글로벌(Tiger Global), 코아투 매니지먼트(Coatue Management), 라이트스피드(Lightspeed), 어드벤트 인터내셔널(Advent International), 소프트뱅크(SoftBank), 힐하우스 캐피털(Hillhouse Capital),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코인베이스 벤처스(Coinbase Ventures), 바이낸스(Binance), 슌웨이 캐피털(Shunwei Capital), IDG 캐피털(IDG Capital), 윙(Wing), 레전드 스타(Legend Star), 단화 캐피털(Danhua Capital) 등 벤처 캐피털(VC)에서 투자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