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mbers Startup JAPAN EXPO 2023 - 가을 -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일본 최대 규모의 영업 DX 서비스를 전개 중인 일본의 산산(Sansan)과 한국 스타트업의 일본 진출을 서포트하는 스타시아 벤처 스튜디오가 11월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스타트업 행사 ‘Climbers Startup JAPAN EXPO 2023 - 가을 -’에 참가할 한국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Climbers Startup JAPAN EXPO 2023 - 가을 -’은 일본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전문전이다. Sansan은 이 행사를 2020년 온라인으로 최초 실시하고, 올해 4월 첫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이번이 2회차다. 첫 행사부터 오프라인 1만명 이상, 온라인 포함 총 3만9000명의 관계자와 7200개사가 참가했다.
이 행사에는 스타트업 회사들과 출자하는 일본 국내 주요 VC·CVC·투자자의 만남뿐만 아니라 △정부 기관 △지자체 혹은 △글로벌 전개를 도모해 스타트업 전용 서비스를 다루는 기업 △커리어 체인지를 희망하는 비지니스맨 등 스타트업 산업을 가속화하는 모든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인다. ‘미래를 바꾸는 연결고리’를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오픈 이노베이션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기업들은 부스 전시 이외에도 △전 세계 투자자 발굴 및 매칭 △무료 피칭(신청 상황에 따라 기업 선정 불가피) △국제 네트워킹 △일본 스타트업계 커뮤니티 참여 등의 다양한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스타시아 벤처 스튜디오에서 일본 대상으로 발신하는 미디어 KORIT에 기사화 및 인터뷰 등의 한국 스타트업 회사들이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얻는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Climbers Startup JAPAN EXPO 2023 - 가을 -’은 11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도쿄 빅 사이트에서 오프라인 및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현재 참가할 한국 스타트업을 모집 중이며 △딥테크 △금융테크 △헬스테크 △HR테크 △부동산테크 △트래블테크 △ SaaS(IT Software)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가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9월 30일까지다.
‘Climbers Startup JAPAN EXPO 2023 - 가을 -’은 향후 세계 3대 비즈니스 이벤트로 성장해 세계 경제를 활성화하는 것이 목표이다. 행사는 매년 4월, 11월에 개최될 예정으로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Sansan 소개
‘만남으로부터 이노베이션을 창출한다.’를 미션으로, 근무 방식을 바꾸는 DX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는 영업 DX 서비스 ‘Sansan’, 캐리어 프로필 ‘Eight’, 인보이스 관리 서비스 ‘Bill one’, 계약 DX 서비스 ‘Contract One’을 일본 국내외에서 제공한다.
스타시아 벤처 스튜디오 소개
스타시아 벤처 스튜디오는 김여일 대표가 2023년 1월 설립했다. 한국 기업의 일본 진출 시 회사 설립, PoC 등의 지원 및 진출 후 로컬라이징, 비즈니스 확장 등을 서포트한다. 모회사 스타시아는 한국과 일본에 거점을 둔 15년 이상 양국 진출을 지원해 온 회계사무소계 컨설팅 회사다.
스타시아컨설팅 소개
일본 내 전문가가 상주하고 있는 한국 유일의 일본계 회계 사무소로, 다채로운 전문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 일본 공인회계사와 세무사, 행정서사의 자격을 가진 전문가가 상주하고 있다. 일본에 출장을 가지 않고도 일본 진출에 관한 각종 상담을 한국에서 받을 수 있다. 현지에서는 각 거점을 통해 일본 진출부터 각종 세무·회계와 관련한 업무 및 감사 서비스까지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