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및 커리어 개발 분야 인기 유튜버 ‘면접왕 이형’ 이준희 대표가 건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이 개최한 면접 특강에서 취업 준비 프로세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이 12일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면접왕 이형’과 함께 면접 특강을 진행했다.
건국대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 이번 특강은 구독자 수 54만명 이상의 취업 및 커리어 개발 분야 인기 유튜버 ‘면접왕 이형’ 이준희 대표가 연사로 나섰다. 이날 참석자는 건국대 재학생과 전국 97여개 대학 소속 지역 청년을 모두 포함해 400여명이다.
이준희 대표는 최고인사책임자(CHO) 출신으로 면접관의 질문 의도와 평가 가이드를 특강을 통해 전달했다.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준비를 각각 5단계로 나누고, 단계별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학생들이 실제 취업 준비에 활용할 수 있도록 답변 템플릿도 제공했다.
특히 이 대표는 참여 학생들과 현장에서 질문을 주고받으며 취업 준비에 대한 궁금증에 답했다. 면접 합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일단 많이 지원하라”고 답하며, 최소한 하루에 한 곳 이상 지원하고, 대기업/중견기업/중소기업/스타트업 등 기업 규모별 포트폴리오와 지원 계획을 세우라고 조언했다.
특강 외에 건국대 학생들과 함께 취업 스펙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건국대 홍보대사 ‘건우건희’의 업무를 경험해 보는 등 취업 준비를 위한 다양한 취업 콘텐츠 촬영도 진행됐다. 해당 콘텐츠는 ‘면접왕 이형’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한편 건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은 청년들의 진로 설정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년들의 커리어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