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3.0 스마트 컨트랙트 및 블록체인 보안 분야의 선두 기업인 서틱(CertiK)이 SkyInsights 보안 도구를 공식 발표했다
싱가포르--(뉴스와이어)--Web3.0 스마트 컨트랙트 및 블록체인 보안 분야의 선두 기업인 서틱(CertiK)이 ‘SkyInsights’ 보안 도구를 공식으로 발표했다. 이는 Web3.0 기업 및 이해관계자들의 가상자산 컴플라이언스와 리스크 관리에 대한 급박한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이며, CertiK이 업계 전체의 보안과 투명성 표준을 높이고자 하는 의지를 강조하고 있다. 자금세탁방지 및 테러 자금 조달이 점점 강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SkyInsights와 같은 도구에 대한 수요가 이전보다 더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SkyInsights는 CertiK의 거대한 실시간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20억 개 이상의 주소 레벨링과 150개 이상의 서로 다른 레벨링 카테고리를 통해 리스크 인사이트를 강화하며, 사용자가 거래 리스크와 거래 상대 리스크를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DeFi 등의 용어가 주류로 떠오르기 전부터 CertiK은 핵심 데이터 수집, 지갑 표시, 보안 사건 감지 및 실시간 경고를 시작했다.
SkyInsights의 출시로 CertiK은 이 거대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가상자산의 컴플라이언스를 재정의할 것이다. 이 플랫폼은 독특한 지갑 필터링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자신의 거래를 이전보다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가상자산 리스크를 관리하는 모든 기업에게 SkyInsights는 해당 거래 및 거래 상대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명확성과 통제력을 제공한다.
해당 플랫폼은 CertiK의 엔드 투 엔드 보안 서비스와 원활하게 통합돼 있으며, CertiK의 엔드 투 엔드 보안 중심 전략과 비전을 다시 한번 입증한다. 실제로 Web3.0 컴플라이언스를 실현하려면 Web3.0 스택의 다양한 측면을 종합적으로 이해해야 한다. 이는 프로토콜 기반의 스마트 컨트랙트, 이와 상호작용하는 지갑 주소, 그리고 온체인 상의 거래 모니터링이 포함된다.
SkyInsights는 포괄적인 거래 모니터링 소프트웨어로, 잠재적 문제를 식별할 뿐만 아니라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는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 도구는 감사 트래킹을 자동으로 생성하며, 업그레이드는 원클릭만으로 가능하다. SkyInsights를 통해 가상자산 컴플라이언스는 항목별로 체크해야 하는 번거로운 프로세스에서 간소화된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다. 이로써 가상자산 리스크를 가진 기업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산업의 신뢰도를 유지할 수 있다. CertiK의 고급 보안 이슈 모니터링 및 분석 기술과 실시간 데이터베이스 업데이트를 활용해 SkyInsights는 정확하고 즉각적인 보안 경보를 제공한다.
CertiK COO인 Yaxin Cao는 “SkyInsights의 출시는 CertiK이 Web3.0 보안 분야에서 산업 표준을 설정하겠다는 결심을 입증한 것”이라며 “이 강력한 Web3.0 리스크 관리 및 컴플라이언스 도구를 통해 CertiK은 업계 요구 사항에만 대응하는 것이 아니라 Web3.0의 미래를 적극적으로 보호한다”고 강조했다.
BitMart는 CertiK의 리스크 스크리닝 및 거래 감지 제품 SkyInsights를 도입한 최초의 거래 플랫폼으로, 이 협력을 통해 SkyInsights 플랫폼의 종합적인 리스크 및 컴플라이언스 관리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해 사용자가 더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또한 BitMart와 CertiK은 자산 동결 요청(FreezeAssetRequest) 기술 표준, 데이터 라벨링(datalabelling) 표준 및 표준화된 정보 교환 프로세스를 공동으로 개발해 데이터의 정확성과 범위를 향상시키고, Web3.0 산업의 안전하고 건강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BitMart의 창립자이자 CEO인 Sheldon Xia는 “SkyInsights 플랫폼의 거래 모니터링과 실시간 경보 데이터를 통합함으로써 사용자에게 더 투명하고 신뢰성 있는 컴플라이언스 및 리스크 관리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우리는 CertiK을 대표로 하는 제3자의 권위적인 보안 플랫폼을 도입함으로써 거래 생태계의 보안을 더 강화하고 BitMart의 업계 내 영향력을 확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2022년 이후로 CertiK은 자금 손실이 48억달러에 달하는 1100건 이상의 보안 사건을 성공적으로 발견했다. CertiK의 거대한 데이터베이스 자원을 기반으로 한 SaaS 제품은 현재 20억 개 이상의 지갑과 스마트 컨트랙트 주소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거의 1만2000개 프로젝트의 보안 동향을 실시간으로 종합 평가하고 있다. 지금까지 CertiK은 4100개 이상의 Web3.0 프로젝트를 감사하고, 거의 7만 건의 코드 취약점을 발견해 약 3700억달러의 디지털 자산을 보호해왔다.
SkyInsights는 CertiK이 더 안전하고 투명한 Web3.0 세계를 구축하기 위한 비전을 실현하는 최신 표현이다. 이 플랫폼을 통해 Web3.0 기업은 자신들의 핵심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으며, 이 역동적인 산업을 계속 발전시키면서 컴플라이언스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
CertiK 소개
블록체인 보안 분야의 선구자로서 서틱(CertiK)은 현재 최첨단 정형 검증 기술, AI 감사 기술, 보안 전문가 수동 감사를 활용해 블록체인 프로토콜과 스마트 컨트랙트를 스캔 및 모니터링해 그 안전성을 보장한다. 예일대와 컬럼비아대 교수 두 명이 2018년 설립한 서틱은 학계 최첨단의 혁신 기술을 산업에 적용함으로써 기업이 중요한 소프트웨어 및 애플리케이션을 충분히 안전하고 올바른 환경에서 구축할 수 있도록 해 Web3 세계를 보호하고 있다. 블록체인 보안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가장 신뢰받는 기업 중 하나인 서틱은 진정한 업계 리더로 거듭났다. 고객으로는 앱토스(Aptos), 리플(Ripple), 샌드박스(Sandbox), 폴리곤(Polygon), BNB 체인(BNB Chain) 및 TON과 같은 주요 프로젝트 등이 있다. 또한 CertiK은 인사이트 파트너스(Insight Partners), 세쿼이아(Sequoia), 타이거 글로벌(Tiger Global), 코아투 매니지먼트(Coatue Management), 라이트스피드(Lightspeed), 어드벤트 인터내셔널(Advent International), 소프트뱅크(SoftBank), 힐하우스 캐피털(Hillhouse Capital),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코인베이스 벤처스(Coinbase Ventures), 바이낸스(Binance), 슌웨이 캐피털(Shunwei Capital), IDG 캐피털(IDG Capital), 윙(Wing), 레전드 스타(Legend Star), 단화 캐피털(Danhua Capital) 등 VC들에게 투자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