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든티앤에스, 스마트시티 데이터 활성화 위한 ‘RPA 기반 도시데이터 허브플랫폼’ 솔루션 공모 수상
서울--(뉴스와이어)--이든티앤에스는 ‘스마트시티 데이터허브 기반 솔루션 공모’에서 데이터허브 기반 도시 문제 해결 솔루션 공모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시티 데이터허브 기반 솔루션 공모는 전국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데이터허브 기반 도시 문제를 해결하며 효과적인 도시 운영과 시민 편의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솔루션에 상을 수여한다.
9월 22일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호텔에서 진행된 ‘스마트시티 데이터허브 활성화를 위한 기업 간담회 및 공모 시상식’에서 스마트도시협회는 부문별 항목 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선정된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든티앤에스는 도시데이터 업데이트를 위한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기반 빅데이터 수집 자동화 플랫폼을 선보였다.
이 플랫폼은 지방자치단체 행정 기관이나 시설물 등에서 생성된 다양한 도시데이터를 RPA 기술을 활용, 자동으로 수집·가공 및 업데이트할 수 있게 해줌으로써 빅데이터 기반 도시 관제 시스템 구현에 활용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데이터허브 플랫폼 구축 이후 업데이트되지 않은 공공데이터의 신뢰성 저하와 데이터 활용도 부족 등의 문제를 개선하고 데이터 현행화, 품질 관리, 행정 업무 자동화를 통해 공공데이터의 품질을 높임으로써 생성·개방 및 활용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체계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든티앤에스는 ‘데이터 볼텍스’라는 ‘데이터허브’의 규격을 준수하는 플랫폼을 선보여 최근 TTA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기존 업무 자동화 솔루션의 데이터 수집 및 활용 관련 기술 및 적용 영역을 크게 확장해 나갈 수 있게 됐다.
이든티앤에스 김연기 대표는 “도시 데이터허브 플랫폼 기반 스마트시티 구현을 계획하는 국내 지자체를 지원하기 위해 꾸준히 기술 및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고, 기회가 된다면 해외 스마트시티 솔루션 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든티앤에스 소개
이든티앤에스는 IT 인프라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2009년 설립돼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HPE(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의 최상위 플래티넘 파트너사이며 여러 글로벌 IT 솔루션 기업 및 글로벌 선도 RPA 솔루션 기업의 국내 비즈니스 파트너사다.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뿐 아니라 인프라 가상화, 클라우드, 컨테이너 기반 가상화 등 IT 인프라의 모든 기술 영역에 대한 기술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또 에지 컴퓨팅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개발한 에지 컴퓨팅 데이터 센터 ‘E2D2’와 사업 경험을 통해 자체 개발한 한국형 RPA 솔루션 ‘웍트로닉스’를 통해 IT와 비즈니스 인프라 솔루션 국산화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꾸준한 기술 및 사업 역량 투자를 통해 내실 있는 성장을 이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