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전경
김천--(뉴스와이어)--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하 보호공단)과 한동대학교가 10월 31일(화) 범죄 없는 안전한 사회 구현을 위한 관·학 협력 확대를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법무보호 발전을 위한 상호 인적·물적 교류 확대 △공동연구, 상호 정책 자문 등 학술교류 강화 △한동대학생 보호위원 자원봉사 활동 활성화 △기타 양 기관과 지역의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이 있다.
보호공단은 정직과 성실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한동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보호사업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진정한 관·학 협력을 기반으로 보호대상자 재범방지를 위한 실질적 교류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동대학교는 보호사업이 포용사회와 안전한 공동체를 이루기 위한 중요한 국가의 책무라고 생각하기에 이번 협약이 더욱 의미가 있다고 본다며, 앞으로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한동대학교가 기여할 수 있는 부분들을 면밀하게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호공단은 최근 미래전략부를 신설하는 등 보호사업의 발전과 대국민 인식 개선 등을 위해 대외 협력을 지속해서 강화할 방침이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소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교정기관 출소자, 보호처분자를 대상으로 숙식 제공부터 직업훈련, 취업 지원, 주거 지원과 사회성 향상 교육은 물론 출소자 가정의 회복과 치유, 자녀들의 학습 멘토링, 서비스별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출소자들의 사회복귀와 관련된 법무보호복지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