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G, 아시아-태평양 IT·비즈니스 서비스 시장이 ‘재충전’된 1분기 결과 달성

2024-04-18 16:10 출처: Information Services Group, Inc. (나스닥 III)

시드니--(뉴스와이어)--선도적인 글로벌 기술 연구 및 자문 회사인 인포메이션서비스그룹(ISG)(Nasdaq: III)이 최근 발표한 업계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IT 및 비즈니스 서비스 시장이 거의 2년 전 수준의 지출을 보이며 재충전된 1분기 성과를 달성했다.

ACV(연간 계약 가치)가 500만달러 이상인 상업 아웃소싱 계약을 측정하는 아시아-태평양 ISG 지수(Asia Pacific ISG Index™)에서는 관리형 서비스와 XaaS(서비스형 만물)를 모두 포함하는 합산 시장의 ACV가 전년 대비 25% 상승한 50억달러를 조금 넘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2022년 2분기 이후 처음으로 이 지역이 50억달러 수준을 돌파한 것이다. 또한 이 지역은 5분기 연속으로 이어지던 전년 대비 마이너스 실적을 탈피했다.

관리형 서비스 ACV는 전년 대비 18% 증가한 10억달러를 조금 넘었으며, 2023년 4분기보다 21% 증가했다.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은 72% 증가한 3억9900만달러를 기록하면서 1분기 전체 성장을 주도했다. 한편 IT 아웃소싱(ITO)은 1% 감소한 6억4300만달러를 기록했다.

1분기에는 총 66건의 관리형 서비스 계약이 체결되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수치였다. 3000만달러 미만의 소규모 거래 규모는 2% 증가했다. 신규 범위 계약은 역내 관리형 서비스 ACV의 80% 이상을 차지한 반면 계약 구조 조정의 ACV는 60% 이상 감소했다.

XaaS 부문의 ACV는 27% 증가한 40억달러를 기록했으며, 36억달러로 30% 증가한 서비스형 인프라(IaaS)의 성장이 이 실적을 주도했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는 4% 증가한 4억2700만달러를 기록했다.

산업 및 지역별 결과

산업별로는 은행, 금융 서비스 및 보험(BFSI) 부문이 선두를 달리며 4억3400만달러의 ACV를 창출했는데, 이는 전년도의 두 배 이상이며 해당 분기 역내 관리형 서비스 성장의 137%를 차지했다. 제조 및 통신 지출은 크게 감소한 반면, 다른 산업은 비록 소규모 기반임에도 불구하고 이익을 창출했다.

지역별로는 최대 시장인 호주-뉴질랜드가 전년 대비 15% 감소한 것을 제외하고, 이 지역의 모든 시장이 긍정적이었다. 인도, 일본, 동남아시아, 중국은 모두 두 자릿수 상승을 기록했다.

ISG 아시아 태평양(ISG Asia Pacific)의 파트너 겸 지역 리더인 마이클 게일(Michael Gale)은 “지난 분기에 언급했듯이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바닥을 쳤으며 2024년 반등할 준비가 되어 있다”면서 “이 지역은 BFSI 부문과 BPO 전체가 주도하는 두 자릿수 관리형 서비스 성장으로 강력한 출발을 시작했다.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의 ACV는 2022년 2분기 이후 처음으로 40억달러 수준을 넘어섰고, 2분기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초기 징후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이 세 지역 간 IT 및 비즈니스 서비스 지출의 글로벌 반등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2024년 글로벌 전망

ISG는 관리형 서비스의 성장을 당초 1월의 예측보다 125bp 감소한 3%로 예상하고 있으며, 2024년 XaaS의 매출 성장은 15%로 유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게일은 “올해가 진행되고 인플레이션이 계속 둔화되면서 경제 여건의 변동성은 줄어들겠지만 여전히 어려움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이러한 환경에서는 기업이 비용 관리와 서비스 품질의 균형을 맞추려고 노력함에 따라 아웃소싱이 활발해질 수 있다. 한편 생성형 AI는 증가하는 워크로드를 관리할 것으로 예상되는 대규모 하이퍼스케일러와 함께 성장 촉매제가 될 준비가 되어 있다. AI 모델 훈련에 필수적인 데이터 계층은 서비스 제공업체에게 최고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ISG 지수 소개

ISG 지수(ISG Index™)는 글로벌 기술 및 비즈니스 서비스 산업에 대한 시장 정보의 권위 있는 출처로 인정받고 있다. 86분기 연속으로 이 지수는 재무 분석가, 기업 구매자,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제공업체, 법률 회사, 대학 및 미디어를 위한 최신 산업 데이터 및 동향을 자세히 보여주었다.

1Q24 글로벌 ISG 지수 결과는 4월 11일 웹캐스트를 통해 발표되었다. 웹캐스트를 다시 보고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를 다운로드하려면 이 웹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ISG 소개

ISG (Information Services Group)(Nasdaq: III)는 선도적인 글로벌 기술 리서치 및 자문 회사이다. 세계 100대 기업 중 75개 이상의 기업을 포함하여 900개 이상의 고객사의 신뢰를 받는 비즈니스 파트너인 ISG는 기업, 공공 부문 조직, 서비스 및 기술 제공업체가 운영 우수성과 더 빠른 성장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전력하고 있다. 이 회사는 자동화, 클라우드 및 데이터 분석, 소싱 자문, 관리형 거버넌스 및 위험 서비스, 네트워크 사업자 서비스, 전략 및 운영 설계, 변경 관리, 시장 정보 및 기술 리서치와 분석 등을 포함한 디지털 혁신 서비스를 전문으로 한다. 2006년에 설립되어 미국 커네티컷주 스탬포드에 본사를 둔 ISG는 20개국 이상에서 1600명 이상의 디지털 지원 전문가를 고용하고 있으며, 혁신적인 사고, 시장 영향력, 심층적인 산업 및 기술 전문 지식,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시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세계적 수준의 연구 및 분석 역량으로 알려진 글로벌 팀이다. 웹사이트: www.isg-one.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