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지난 3일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원 21명과 함께 청주시 일대 선진 사례답사를 진행했다
천안--(뉴스와이어)--천안시 봉명지구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2월 예산 선진지 답사에 이어 봉명마을관리협동조합원 24명과 7월 3일 청주 도시재생 사업지 일대로 2차 선진지 사례답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답사는 봉명마을관리협동조합 공간 운영·관리를 위해 이뤄졌으며, 와우마을관리조합과 구루물마을관리조합을 방문해 현재 운영 중인 사업 중심으로 도시재생 관계자 및 각 조합의 이사장과 사업을 추진하면서 이뤄낸 성과와 방향을 듣고 질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봉명마을관리조합 심영섭 이사장은 “청주시에서 많은 마을관리협동조합을 운영하고 있어 앞으로 우리가 준비하는 데 진심 어린 조언과 이야기를 들었다”며 “서로 교류하며 봉명마을조합으로도 초대하겠다”고 말했다.
봉명지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안오정 팀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봉명마을관리조합을 이끌어가는 데에 예상되는 상황을 미리 파악하고, 향후 주 사업의 방향성 설정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소개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 공간 활력 재창출’이라는 미션과 ‘천안시 도시재생을 종합 지원하는 전문기관’이라는 비전으로 주민 체감도 높은 사업운영, 대내외 도시재생 거번너스 구축, 자생적 도시재생 기반 마련, 도시재생 성과확산 등을 수행한다. 관련 사업으로는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 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봉명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오룡지구 특화재생사업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