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엣비즈먼데이 @서울: 베트남 정치·경제·시장의 맥을 짚다’ 행사가 오는 10월 7일 오후 2시 서울 강남 신한뮤직홀에서 개최된다. 행사 참석자에게는 격주간 베트남 비즈니스 정보지(디지털 버전)인 비엣비즈코리아를 무료로 제공한다
인천--(뉴스와이어)--최근 급변하는 베트남의 정치 상황을 긴급 진단하고, 향후 경제와 시장 흐름을 살펴보는 자리가 오는 10월 마련된다.
도서출판 블록체인은 베트남에서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전개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나누고 상호 교류하는 네트워킹 모임인 ‘비엣비즈먼데이(VietBiz Monday) @서울’ 행사를 오는 10월 7일 서울 강남에 있는 신한뮤직홀에서 처음 개최한다.
비엣비즈먼데이는 이번 서울 행사를 시작으로 베트남 호찌민과 하노이를 순회하면서 지속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서울에서 열리는 첫 번째 비엣비즈먼데이 행사(https://onoffmix.com/event/309290)는 최근 중대한 변화를 겪은 베트남의 정치 상황을 살피고 향후 경제를 전망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또한 최근 베트남에서 주목받는 시장을 소개하고, 현지의 생생한 비즈니스 사례를 공유한다.
정재완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선임연구원은 ‘베트남의 정치 환경과 최근 변화’를 주제로 한 발표에서 △베트남의 정치 구조와 특징 △최근의 권력구조 변화와 전망 △정치구조 변화가 대내외(경제, 외교 등)에 미치는 영향 등을 다룰 예정이다.
베트남 시장 전문가인 엄한결 한텍컨설팅 상무는 ‘베트남 식음료(F&B) 시장을 읽는 세 가지 키워드’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베트남 소비자의 현재를 진단한다. 또한 저가와 프리미엄으로 양극화되는 베트남 시장에서 성공하는 길을 함께 찾는다.
베트남 내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 전문성을 쌓은 이정훈 핑거비나 대표는 ‘성공 아니면 실패! 베트남 시장에서 살아남는 법’이라는 내용으로 발표한다. 이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베트남 비즈니스 환경 변화 △2024년의 성장 비즈니스 △베트남 내 비즈니스 성공 사례 분석 등을 공유한다.
이성주 비엣비즈먼데이 오거나이저는 “베트남이라는 거대 시장에서 시행착오를 줄이고 더 큰 성과를 얻기 위해서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베트남의 정치·경제적 상황과 시장 흐름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며 “이는 베트남 시장에 이미 진출했거나 새롭게 진입하려고 준비 중인 기업 모두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행사 개요
· 행사명: 비엣비즈먼데이 @서울: 베트남 정치·경제·시장의 맥을 짚다
· 일시: 2024년 10월 7일(월) 오후 2시~5시
· 장소: 서울 강남 신한뮤직홀(B1)
· 신청: 온오프믹스(https://onoffmix.com/event/309290) *좌석 한정, 선착순 마감
비엣비즈먼데이 소개
‘비엣비즈먼데이’는 베트남 관련 비즈니스를 현재 전개하거나 계획하고 있는 기업인들이 최근 현안 이슈에 관해 새로운 정보를 교환하고 서로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행사다. ‘비엣비즈먼데이’는 2024년 10월 서울에서 첫 행사를 개최하고, 이후 호찌민과 하노이 등을 오가며 순회 개최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비엣비즈코리아 소개
격주간 ‘비엣비즈코리아’는 우리나라의 3대 무역 교역국으로 중요한 경제 파트너이자 핵심 시장인 베트남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비즈니스를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제공한다. 격주간 ‘비엣비즈코리아’는 디지털 전환과 그린 전환으로 새로운 변곡점에 선 베트남의 전례 없는 빠른 변화에서 함께 호흡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는 동반자를 표방한다.
도서출판 블록체인 소개
도서출판 블록체인은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도서를 출판한다. 도서출판 블록체인은 이에스지 테크(ESG Tech)와 함께 한다. ESG 테크는 정보 기술을 활용한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환경·사회적 책임·투명 경영(Environmental·Social·Governance, ESG)을 고민한다. ESG 테크는 ESG와 관련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바람직한 방향을 지속적으로 모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