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ProArt PZ13
신사--(뉴스와이어)--ASUS의 공식 총판 정원엔시스는 ASUS (에이수스)가 9월 23일 크리에이터와 아웃도어 유저를 위한 최신 AI 노트북 ‘ProArt PZ13’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ASUS 프로아트 PZ13은 퀄컴 AI PC 전용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X 플러스’로 구동되며 45 TOPs NPU와 생성형 AI 기능 ‘코파일럿(Copilot)’을 기본 탑재한 코파일럿+ PC다. 최대 45TOPS 성능의 뛰어난 AI 기능을 통해 혁신적인 수준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크리에이터와 아웃도어 유저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생산성을 높일 수 있게 돕는다. IP52 등급 및 밀리터리 등급 테스트를 통과한 강력한 내구성과 0.85Kg, 9mm의 탁월한 휴대성, 70Wh 대용량 배터리로 야외 활동이 잦은 크리에이터를 사로잡는다. 3K 120Hz ASUS Lumina OLED 디스플레이와 스마트 앰프로 구동되는 듀얼 스피커가 풍부한 사운드의 오디오를 제공하고 Dolby Atmos® 의 지원으로 뛰어난 스테레오 사운드를 선사한다.
ProArt PZ13은 가볍고 튼튼한 바디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5MP IR 전면 카메라와 13MP 후면 카메라를 장착했다. 2개의 고속 USB4 Type-C포트는 고속 충전, 최대 5K 외부 디스플레이 및 최대 40Gbps 데이터를 지원한다. 또한 SD카드 리더는 microSD 카드와 호환돼 크리에이터 및 아웃도어 유저들의 연결성과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프로아트 PZ13은 터치스크린이 가능한 2in1 노트북으로 ASUS Pen 2.0을 함께 제공한다. ASUS Pen 2.0은 MPP (Microsoft Pen Protocol) 2.0 기술을 사용해 대기시간이 매우 짧고 응답속도가 빠르며 4096필압 레벨과 5~350그램의 펜촉 힘으로 스트로크를 정확히 재현할 수 있다. 강력한 성능과 효율성과 연결성을 획기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린 제품이다.
‘스냅드래곤 X 플러스’를 통해 혁신적인 AI 어시스턴트, 45TOPS(초당 45조 회 연산) 처리 속도를 지원하는 NPU로 배터리 성능 저하 없이 효율적으로 처리가 가능하고 고성능을 요하는 멀티 코어 작업에서 생산성을 향상과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코파일럿 키 탑재 및 ASUS 전용 AI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AI 기능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크리에이터의 무궁무진한 AI PC에 대한 활용 경험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PC에서 뭔가를 검색하거나 찾을 때 그것을 어떻게 기억하고 있는지 설명하면 ‘회상’ 기능을 통해 탐색한다. 이외에도 예술적인 비주얼 생성, 실시간 번역과 같은 AI 기능을 탑재한 전용 Copilot 키 프레스 한번으로 더욱 크리에이티브하고 창의적으로 구현한다.
이외에도 1TB의 대용량 SSD 및 16GB의 메모리를 통해 일상적인 작업을 원활하게 처리한다. ASUS 프로아트 PZ13의 초소형 디자인은 공기 흐름을 향상하는 추가 팬을 탑재해 쿨링 성능을 극대화한다.
신모델인 HT5306QA-LX017W는 휴대성과 퍼포먼스를 중요시하는 일반인부터 다양한 디바이스와의 연결성과 생산 효율성이 중요한 전문가 크리에이터, 아웃도어 유저까지 만족스러운 제품 경험을 할 수 있다. 신제품 ASUS 프로아트 PZ13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와 구매는 ASUS 공식 스토어와 오픈마켓(G마켓, 옥션, 11번가, 네이버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원엔시스 소개
2011년 설립된 정원엔시스는 IT 사업을 주력으로 다양한 산업에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최고의 전문 인력과 선진화된 방법론, 그리고 글로벌 벤더와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미래가치를 창출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항상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며 사업 모델 혁신과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만들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