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이 다우오피스에 메일 초안작성·요약·번역 등 다양한 AI 기능을 지원하는 ‘다우오피스 AI’를 공식 적용했다
성남--(뉴스와이어)--IT 솔루션 선도 기업 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이 올인원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에 AI 기능을 탑재한 ‘다우오피스 AI’를 공식 적용했다고 발표했다.
다우오피스 AI는 사용자에게 AI 기반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메일 초안 작성 △메일 요약 △게시글 요약 △메일 내용 번역(5개 언어) 기능은 사용자에게 더욱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메일 초안 작성’ 기능과 ‘메일 요약’ 기능은 메일 작성과 확인을 간편하게 지원한다. 빠른 메일 작성이 필요한 상황에서 사용자가 메일 초안 작성 기능을 통해 메일을 쉽게 작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거래처에 보내는 감사 인사 메일이 필요할 경우 다우오피스 AI가 문체와 길이 설정을 통해 적합한 초안을 자동으로 생성해 준다. 또한 긴 이메일을 읽을 시간이 부족한 경우 ‘메일 요약’ 기능을 통해 핵심 내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게시글 요약’ 기능은 게시판, 커뮤니티에 작성된 장문의 의견을 한눈에 요약해 준다. 게시글 내용을 간결하게 정리해줘 중요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업무 속도가 중요한 기업 환경에서 특히 유용한 기능일 것으로 기대된다.
‘메일 내용 번역’ 기능은 다국적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기업들에 필수적이다. 한국어로 작성한 메일 초안을 다우오피스 AI가 외국어로 번역해 준다. 이를 통해 해외 지사 또는 거래처와 이메일 소통이 필요한 경우에도 시간을 절약하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돕는다.
다우기술 BizApplication 부문 정은종 이사는 “다우오피스 AI 출시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AI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직관적이고 지능적인 AI 업무 환경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다우오피스 AI는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되며, 올해 말까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앞으로 다우오피스는 다양한 업무 기능에 AI 기술을 확장 적용해 업무 속도와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업무 데이터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 제공과 자동화 지원까지 아우르는 AI 서비스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현재 다우오피스는 사용료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공유형 기준 인당 월 2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다우오피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우기술 소개
다우(多佑)는 세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뜻으로, 1986년 창립한 다우기술은 창립부터 오늘까지 한국 IT 산업의 발전과 그 맥락을 함께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다. 또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는 최초로 거래소 상장이라는 기록과 함께 오직 IT 한 우물만을 고집하며 대표 IT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다우기술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통해 ‘대한민국 no.1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할 것을 약속하며,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과 우수한 실적으로 고객, 임직원, 주주와 함께하는 ‘상생(相生) 경영’을 펼쳐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