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베트남 껀터에 ‘레거시 메콩 껀터, 오토그래프 컬렉션’ 오픈… 아시아태평양 지역 700번째 호텔 달성

주요 관광 도시를 넘어 신흥 여행지로의 확장을 통해 지역 내 균형 잡힌 성장 전략 입증

2025-12-01 14:00 출처: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나스닥 MAR)

‘레거시 메콩 껀터, 오토그래프 컬렉션’ 전경

싱가포르--(뉴스와이어)--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 Inc.)이 ‘레거시 메콩 껀터, 오토그래프 컬렉션(Legacy Mekong, Can Tho, Autograph Collection)’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며, 아시아태평양(APEC, 중국 제외) 지역 내 700번째 호텔을 오픈했다. 이번 이정표는 전통적인 관광 도시를 넘어 다양한 여행지로 확장하는 메리어트의 전략적 비전을 반영하며,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을 보여준다.

하우강(Hau River)을 따라 위치한 프라이빗한 섬에 들어선 ‘레거시 메콩 껀터, 오토그래프 컬렉션’은 베트남의 풍요로운 메콩 델타 중심부에 오토그래프 컬렉션 브랜드의 시그니처인 스토리텔링 호스피탈리티를 선사한다. 이 호텔은 ‘빈펄 랜드마크 81, 오토그래프 컬렉션(Vinpearl Landmark 81, Autograph Collection)’에 이어 베트남에서 두 번째로 오픈하는 오토그래프 컬렉션 호텔이다. 오토그래프 컬렉션의 모든 호텔은 ‘그 어디에도 없는 특별함(Exactly Like Nothing Else)’을 선사하며, 진정한 문화적 표현과 독창적인 디자인, 진심 어린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아시아태평양(중국 제외) 대표 라지브 메논(Rajeev Menon)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700번째 호텔을 선보이게 된 것은 메리어트에 대한 호텔 오너, 파트너 그리고 고객들의 신뢰를 보여주는 자랑스러운 순간”이라며 “베트남은 메리어트의 가장 역동적인 성장 시장 중 하나다. ‘레거시 메콩 껀터, 오토그래프 컬렉션’의 오픈은 메리어트가 주요 도시를 넘어 문화와 개성, 매력이 풍부한 신흥 여행지로 지속적인 확장을 해온 우리의 노력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 베트남 포함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의 성장

메리어트는 베트남 전역에 30개의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50개 이상의 신규 프로젝트를 개발 중이다. 하노이와 호치민 같은 주요 도시는 물론 깜란, 푸꾸옥, 하장 등 신흥 레저 여행지까지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베트남은 아시아에서 가장 역동적인 여행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2025년 1월부터 10월까지 1700만 명 이상의 해외 여행객을 맞이하며 전년 대비 21% 이상의 성장을 기록했다. 한국, 중국, 아세안 주요 시장에서 높은 방문객 증가세를 보이며,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레저 및 비즈니스 여행의 새로운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레거시 메콩 껀터, 오토그래프 컬렉션’의 오픈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메리어트의 장기 성장 전략에 중요한 이정표다. 메리어트는 아시아태평양(중국 제외) 지역의 22개 국에서 27개 브랜드의 700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 400개 이상의 호텔이 개발 파이프라인에 있다. 전 세계 2억6000만 명 이상의 멤버를 보유한 메리어트 본보이(Marriott Bonvoy)를 통해 멤버들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에서 더욱 다양한 선택과 깊이 있는 경험, 리워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이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여행 시장 중 하나에서 고객 참여도를 더욱 높이는 메리어트의 의지를 보여준다.

◇ 메콩 델타 중심부에 자리한 유서 깊은 안식처

껀터 외곽의 아우 섬(Au Islet)에 위치한 ‘레거시 메콩 껀터, 오토그래프 컬렉션’은 8헥타르에 달하는 울창한 열대 정원에 둘러싸여 있으며, ‘베트남의 쌀 바구니’로 불리는 메콩 델타의 자연과 고요한 리듬 속으로 투숙객을 초대한다. 호치민 시에서 차량으로 약 3시간 거리에 위치한 이 호텔은 맹그로브와 반얀트리, 과수원 등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강변 라이프스타일의 정수를 담아냈다. 체크인 시 투숙객은 야자잎을 엮어 만든 팔찌와 허브 인퓨전, 전통 웰컴 블레싱을 받은 뒤 강·호수·정원 전망을 갖춘 86개의 우아한 방갈로 또는 프라이빗 풀빌라로 안내된다.

레거시 메콩 껀터는 베트남에서도 매혹적이지만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지역의 아름다움을 조명하며, 진정한 경험을 추구하는 여행객들에게 자연 속 모험, 유기농 식재료를 활용한 미식, 지역 고유의 문화 전통을 선사한다. 다이닝 경험은 메콩의 풍부한 미식 유산을 기념하며, 현지 재료로 완성한 베트남 요리부터 음식의 기원을 이야기와 함께 소개하는 ‘스토리가 있는 조식(Breakfast with a Story)’까지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인다.

오토그래프 컬렉션 호텔은 각 호텔만의 명확한 비전과 스토리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되며, ‘그 어디에도 없는 유일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호텔에는 하이드로테라피 스파, 요가 및 필라테스 스튜디오, 명상 파빌리온 등 다감각적 웰니스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며, 가족 여행객을 위한 키즈 클럽도 운영된다. 또한 중정 수영장, 공(鑼) 의식, 허브 음료 등이 더해져 투숙객에게 평온함과 교감의 순간을 선사한다. 체크아웃 시 투숙객은 씨앗을 담은 리넨 파우치를 기념으로 받아 ‘메콩의 이야기를 집으로 가져가는’ 특별한 여정을 이어갈 수 있다.

‘레거시 메콩 껀터, 오토그래프 컬렉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및 예약은 메리어트 본보이 웹사이트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소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나스닥: MAR)은 미국 메릴랜드주 베데스다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143개 국가 및 지역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30개의 브랜드로 9700여 개의 호텔을 운영 중이다. 메리어트는 전 세계에서 직접 운영 및 프랜차이즈, 베이케이션 오너십 리조트의 라이선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여행 플랫폼 ‘메리어트 본보이’를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메리어트의 최신 뉴스는 뉴스센터 및 페이스북, X, 인스타그램에서 @MarriottIntl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